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신경성설사 반복된다면

신경성설사 반복된다면

신경성설사 반복된다면




과도한 업무와 야근, 지나친 스트레스 등 현대인들은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게 되기 참 좋은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과민성대장증후군 환자는 2014년을 기준으로 146만명을 넘어섰는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장 기능이 저하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갑자기 배가 아파오는 신경성설사 증상이 대표적이겠으나 사람에 따라서는 설사 증상과는 정반대의 괴로움을 주는 변비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약으로 증상을 일시적으로 나마 멈출 수 있기도 하지만 증상은 잦은 재발을 특징으로 하기에 언제 어떻게 증상이 나타날지 몰라 상당히 괴로운 증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경성설사 등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을 보인다면 약에 의존하기 보다는 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처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는 기능성 질환이기에 장의 기능적인 문제에서 원인을 찾고 그 원인에 대한 처방이 내려져야 합니다. 이러한 신경성설사나 변비 등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의 경우 한의원을 방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데 집중해 증상뿐만 아니라 증상의 재발도 예방하는 한방요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약해진 위장 기능을 회복시키는 한약의 처방과 더불어 장내의 여러 이상 증상을 일으킬수 있는 원인들을 꼼꼼히 살피어 이를 해소하는데요.


이 같은 한방요법은 신경성설사, 변비, 복통 등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의 개선에 큰 도움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경우 스트레스 상황을 피하고, 유제품,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등 가정에서의 꾸준한 관리도 중요하지만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처방을 내리는 한방요법 역시 증상을 이겨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인해 한의원을 찾고자 하신다면 여의도한의원을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