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간해독에좋은음식 알아보자

간해독에좋은음식 알아보자

간해독에좋은음식 알아보자




체내에 독소를 제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인 간, 우리 몸에 들어오는 세균이나 이물질 등을 거르는 역할을 하고 무엇보다도 직장인 분들에게 있어서는 회식으로 인해 지친 몸에 알콜을 분해해주는 소중한 역할을 해줍니다. 


하지만 워낙에 묵묵히 자신의 일만을 하는 성실한 장기이다보니 심하게 망가지지 않는 이상 이프다는 소리한번이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평소에 간을 꾸준히 관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가정에서 간단히 간을 보호하기 위해선 우선 간에 쌓인 독소 등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간해독에좋은음식을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간해독에 좋은 음식을 몇가지 소개해 드리면 우선은 올리브유가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은 몸에 않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기름 역시 잘 먹으면 몸에 이로운데요. 특히 올리브유는 서양의 3대 장수음식으로 불리우며 간의 담즙분비를 촉진하고 소화와 배설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체내에 해로운 독소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주는데요. 그렇기에 올리브유는 간해독에좋은음식으로 손꼽히곤 합니다. 이 외에 간 해독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늘이 있습니다. 마늘은 적은 양으로도 몸속 독소를 배출하고 간 속에 있는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 역할을 할수 있는데요.


해독작용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간해독에좋은음식으로는 레몬이 있습니다. 





레몬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서 우리 몸속에 독소들이 물에 잘 녹을 수 있도록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기에 만약 잦은 회식으로 인해 간 건강과 함께 피로가 심하다면 레몬이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해독에좋은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간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또한 이와 함께 한의원에서의 간해독요법 처방으로 간을 주기적으로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간 건강을 챙기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은 간해독 요법을 통해 간 속 독소를 배출하고 우리 몸을 보다 가볍게 만드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간해독에 대한 문의가 있으실 경우 여의도한의원을 내원해 정확한 처방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