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건선초기증상 알아보기

건선초기증상 알아보기

건선초기증상 알아보기




건선이란 피부의 이상 증식으로 인해 붉은 반점과 그위에 생기는 하얀 각질을 주요 증상으로 하는 피부질환입니다.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약화되기 쉬울뿐만 아니라 수분도 쉽게 빼앗길 수 있다 보니 건선으로 인한 각질이 심해질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만 되면 건선초기증상을 보이며 한의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건선은 증상을 방치할 경우 만성화가 되기 쉬운 증상이기에 건선초기증상을 알고 증상이 나타나면 한의원을 방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함께 건선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건선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명확히 밝혀진바는 없습니다. 다만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인하여 각질세포가 과다하게 증식하는 것을 의심하고 있는데요.


한의원에서는 스트레스나 과로, 음식, 환경 등의 여러 문제로 인해 생겨난 신체 불균형이 피부 면역기능을 약화시켜 비정상적으로 각짍층이 두꺼워 지는 것을 증상의 원인중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건선의 초기증상으로는 피부에 발생하는 붉은 발진과 하얀 각질 그리고 가려움증이 있는데요. 다만 거선증상이 머리에서 발생할 경우 비듬으로 오인하기도 쉽기 때문에 붉은색 발진과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고 있는지 여부를 잘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건선초기증상이 나타날 경우 건선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선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한데요. 실내의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 주고 면역력의 회복을 위해 운동을 즐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의원을 방문해 증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한방요법을 처방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면역력을 회복하고 증상을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한방요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건선증상을 비롯한 피부질환은 증상을 앓고 있는 본인에게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해 한방요법을 처방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