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변비없애는방법 알아보자

변비없애는방법 알아보자

변비없애는방법 알아보자

 



많은 분들이 변비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이 증상의 경우 지금 당장 큰 위협을 주는 증상은 아니다보니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변비 증상 역시 다른 증상들 만큼이나 신속한 처방을 통해 증상의 악화를 막아야만 하는 질환중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시간에는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변비없애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주당 배변횟수가 2회 이하일 경우 변비를 의심해 보라고 말씀드립니다. 변비의 경우 남성에 비해 여성 환자가 많은 점이 특징이며 20대 여성의 경우 20%이상이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오기도 하였는데요.

 

변비의 원인으로는 무리한 다이어트, 식사를 거르는 습관, 수분 부족 현상 등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비없애는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분섭취, 장마사지, 식이섬유 섭취 등이 대표적인데요. 그중 가정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변비없애는방법으로는 식이섬유의 섭취를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의 부피를 늘리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의 배출을 도울수 있는데요.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한번에 섭취하면 복부 팽만감과 잦은 트림, 방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우려가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변비없애는방법으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을 때 함께 해주면 좋은 방법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이는 딱딱하게 굳어진 변의 상태를 변화시키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변비없애는방법만으로는 증상을 개선하기 어려운 정도에 이르렀다면 한의원을 방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한의학적 요법을 통해 대장의 기능을 끌어 올려 변비증상을 스스로 이겨낼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노패물 배출을 돕는데요. 만약 변비증상으로 인한 고민이 크시다면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