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세균성질염 증상 완화에

세균성질염 증상 완화에

세균성질염 증상 완화에





근래 겨울이 되면서 질염을 앓고 있는 여성들이 부쩍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세균성질염 증상이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이러한 질염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는데요. 


이에 여의도 한의원은 세균성질염 증상을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에는 그 증상이 만성화되고 임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보통 세균성질염 증상은 자궁의 면역력이 약화되어 질의 환경이 나빠졌을 때 발생하는데요. 질의 환경이 나빠지면 우리 몸을 지켜주는 유익한 균은 없어지고 나쁜 균들이 증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이 약화되는 이유에는 과도한 스트레스, 환경물질, 만성 피로, 체중 감소 등이 있는데요. 또한 개인 위생이나 청결에 문제가 생겼을 때에도 면역력 저하로 이어져 질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균성질염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이 노랗거나, 쾌쾌한 냄새가 나는 것을 들 수 있는데요. 또한 질 주변이 가렵고 화끈거릴 수 있으며 생리 전후에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 청결을 유지하고 지나친 질 세정을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 주고 꽉 끼는, 짧은 옷 등을 되도록이면 입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에도 불구하고 면역력이 약화되고 또 다시 세균성질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에 여의도 한의원은 떨어진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또한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기 위해 부족한 기혈을 보충해 주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세균성질염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을 오랜 시간 방치하면 골반염, 자궁내막증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데요. 또한 이러한 질환은 임신에도 영향을 미쳐 불임이나 난임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끝으로 현재 질염으로 고통 받고 있으시다면 여의도 한의원에서 극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