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냉대하증 치료 이렇게!

냉대하증 치료 이렇게!

냉대하증 치료 이렇게!





한 평가원 자료에 의하면 냉대하증을 앓고 있는 여성 환자의 수가 최근 크게 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이러한 냉 대하증을 간과하게 여기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여의도 한의원은 냉 대하증을 초기에 극복하지 않으면 다양한 여성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기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냉대하증 치료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냉대하는 여성의 질에서 분비되는 분비물을 말하는데요. 이는 자궁 경관이나 외음부의 질 주위 분비기관에서 나오는 것이 일반적인데 정상적인 냉은 질 밖으로 나오지 않고 냄새가 없어야 합니다


하지만 분비물이 속옷을 적실 정도로 많아지고 색깔도 맑지 않고 황색이나 갈색 등을 띤다면 냉대하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보통 세균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며 극심한 스트레스나 갑작스러운 환경변화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어서 하복부가 차고 운동이 부족할 경우에도 냉대하가 발생하는데요. 과도한 다이어트 또한 몸의 불균형 현상을 초래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비정상적인 냉 대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평소 청결을 유지하지 못하면 세균에 감염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냉대하는 초기에 개선하지 않으면 냉의 양도 많아지고 악취도 심해져 생활하는 데 있어 많은 불편함을 줍니다.





무엇보다 이는 골반염이나 자궁내막염 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 더욱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이에 여의도 한의원은 다양한 한방요법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여 하복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요. 자궁 속에 쌓여 있는 어혈과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것이 이에 해당합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시켜 세균의 감염을 막을 수 있는 힘들 기르도록 하는데요. 부족한 기혈을 보충해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추어 주는 한약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냉대하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한방요법과 더불어 평소 꽉 끼는 옷을 자제하고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만약 냉대하증 치료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처방을 원하신다면 여의도 한의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