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부정출혈 이유 뭘까

부정출혈 이유 뭘까

부정출혈 이유 뭘까





보통 여성은 40대 후반이 되면 생리가 불규칙하거나 부정출혈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는 갱년기 증후군 증상 중 하나로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젊은 가임기 여성에게서 부정출혈이 자주 나타나는 것은 자궁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뜻하기에 그 원인을 파악하여 극복하는 것이 현명한데요. 


오늘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부정출혈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정출혈은 정상적인 생리 주기 외에 발생하는 질 출혈을 뜻하는데요. 양이 갑자기 적어지거나 많아지는 것, 생리기간이 지나치게 길어지거나 짧아지는 것도 이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부정출혈 이유는 사람마다 다양하지만 보통은 몸의 균형이 안 맞기 때문에 발생하는데요. 또한 자궁과 난소 기능이 약화되었다는 것을 뜻해 후에 난임이나 불임의 원인으로 뽑히기도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서도 부정출혈이 나타나는데요. 이외에도 평소 체력이 약하거나 몸이 차가운 경우에도 부정출혈 이유에 해당합니다.





그러므로 미리 부정출혈의 중요성을 깨닫고 관심을 갖는 태도가 필요한데요. 이에 여의도 한의원은 기본적으로 자궁과 난소 기능을 끌어올려주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또한 신경을 안정시키고 혈열을 풀어 자궁기능을 안정시키도록 하는데요. 


부정출혈과 함께 생리통이 나타난다면 자궁 내 어혈을 제거하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처방도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해 체력을 보충시켜 나가도록 하는데요. 이외에도 평소 자신에게 나타나는 불편한 증상들을 종합적으로 진단해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부정출혈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하지 못한 자궁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당장 임신계획이 없다고 하더라도 후에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평소 적절한 운동량을 유지하면서 필요한 한약을 처방 받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끝으로 부정출혈 이유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증상을 완화시키고자 하신다면 여의도 한의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