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부정출혈 기간 길어지면

부정출혈 기간 길어지면

부정출혈 기간 길어지면






최근 자궁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는데요. 빨라진 초경과 서구화된 식습관, 오염된 환경 속에서 사는 현대인들에게 이는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부정출혈 기간이 길어지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지금부터 여의도 한의원과 자세히 알아봅시다.





부정출혈은 생리기간이 아닌데 발생하는 질 출혈을 말합니다. 이는 시기뿐만 아니라 생리의 양, 색깔에도 이상이 있는 것을 뜻하는데요. 정상적인 여성의 월경주기는 21일에서 35일이며 생리기간은 2일에서 일주일 이내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많이 받았다거나 갑자기 환경이 바뀌었을 때에는 일시적으로 부정출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부정출혈 기간이 길어지거나 그 정도가 심하다면 자궁질환을 의심해 보고 한의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갈색혈이 보일 때는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일 가능성이 있는데요. 자궁근종은 국내 가임기 여성 중 절반 정도에게도 발병하고 있는 만큼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부정출혈 기간이 길어지면 임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자궁기능이 약화되어서 질 출혈이 나타나기 때문인데요. 장기간 출혈로 인해 빈혈이나 피로감 등이 심해진다면 후에 난임이나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한의원을 통해 진단받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이에 여의도한의원은 자궁 내 쌓여있는 어혈과 노폐물을 배출해 자궁기능을 회복시키고자 하는데요. 또한 부족한 기혈을 보충하여 자궁을 비롯한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추어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이라면 자신의 생리주기나 그 외의 이상 증상들을 세심히 관찰하는 태도가 필요한데요. 만약 부정출혈 기간이 길어져서 고민이시거나 증상을 완화시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의도한의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