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시 덩어리 나오면

생리시 덩어리 나오면

생리시 덩어리 나오면





자녀 계획이 없다고 해서 생리통이나 생리불순과 같은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태도는 결코 올바르지 않은데요. 생리불순은 스트레스나 환경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는 있지만 반복적으로 긴 시간 지속된다면 미리 진단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오늘은 생리시 덩어리가 나오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지금부터 여의도 한의원과 알아보겠습니다.






생리불순이란 일반적이지 않은 생리증상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구체적으로 보면 생리 주기, 생리 색깔, 양, 기간, 생리시 덩어리가 나오는 것들이 있는데요. 


앞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스트레스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그리 위험하지 않지만,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생리시 덩어리가 나온다면 자궁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종, 자궁내막증과 같은 질환은 생리시 덩어리가 나오기 때문인데요. 이와 더불어 생리통까지 심해졌다면 몸에 이상이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자궁 내 쌓여있는 어혈을 제거하는 한방요법을 기본으로 하는데요. 어혈이 몸 속에 쌓여있으면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생리통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자궁기능을 끌어올려 생리시 덩어리가 줄어들 수 있도록 하는데요. 체력을 보충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한약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평소에 불편하다고 느꼈던 증상들이 있으며 함께 진단하여 완화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알아보았는데요. 한방요법과 더불어 평소에 인스턴트음식을 피하고 적당한 운동량을 유지하는 것이 생리불순 완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증상을 완화시키고자 하신다면 여의도 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