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산후 무릎통증 발생하면

산후 무릎통증 발생하면

산후 무릎통증 발생하면





여성은 출산의 과정을 겪으면서 다양한 신체적 변화가 생깁니다. 특히 이 시기에는 골반을 비롯한 관절들이 느슨해져 산후풍에 걸리기 쉬운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일반적으로 6개월 정도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몸을 회복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산후 무릎통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산후풍의 일종인 산후 무릎통증은 산모가 출산을 한 후 몸이 허약한 시기에 찬바람을 맞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가운 물이 몸에 묻었을 때에는 찬기운을 통해 산후 무릎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산후풍은 한 번 걸리면 평생을 고생할 수 있으므로 예방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산후풍 증상이 나타났다면 한의원을 통해 서둘러 진단받는 것이 좋은데요. 





여의도한의원은 산후 무릎통증 완화를 위해 기본적으로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자궁 내에 어혈이 쌓이면 기혈순환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각종 통증을 일으키기 때문인데요. 또한 어혈은 생리통을 비롯하여 자궁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하루 빨리 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서 산모에게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해주는 한약을 처방하는데요. 이는 출산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산모에게 꼭 필요한 처방이라고 볼 수 있으며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추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산후풍은 산후 무릎통증 외에도 몸이 붓고 저린 증상, 불안, 우울증, 불면증 등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출산을 겪은 산모라면 충분한 휴식기를 갖고 원래 몸 상태로 돌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산후 무릎통증을 비롯한 산후풍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진단으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