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스트레스성 복통 나타나면

스트레스성 복통 나타나면

스트레스성 복통 나타나면








최근 현대인들 중에는 조금만 신경 써도 배가 아프거나 화장실에 가야 하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스트레스성 복통은 대부분 과민성대장증후군일 확률이 높으며 이는 특별한 병이라기 보다 대장이 예민해져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통증이 악화되고 발생하는 횟수도 증가한다면 개선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스트레스성 복통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민성대장 증후군은 대장내시경이나 그 외의 검사를 통해서 이상 소견이 발견되지는 않지만 복부에 통증이나 팽만감,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일반사람의 경우 주3회 정도의 배변활동을 하는 것에 비해 과민성대장증후군 환자는 하루 3회 이상 화장실을 가거나 일주일에 한 번도 화장실을 못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화장실을 다녀오면 조금 나아지는 듯하지만 묵직한 느낌이나 더부룩한 증상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부분 찬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을 경우 증상이 악화되어 변비와 설사가 교대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민성대장 증후군의 원인은 주로 스트레스성 복통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과도한 긴장감이 지속된다면 복통 외에도 불안, 우울 등의 감정적인 변화도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성 복통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현대인들의 경우 바쁜 일상으로 제 때 스트레스 해소를 하지 못할뿐더러 정기적인 운동을 하거나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기가 힘들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한방요법을 통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 자체가 예민하고 약하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이므로, 기본적으로 대장기능을 강화시키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장 기능이 강화되면 스트레스나 음식 등 외부여건이 조금 악화되더라도 장이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외에도 침이나 뜸, 장 해독을 병행하여 장 기능을 끌어올려 주기 위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한의원과 스트레스성 복통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진단하여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한의학적 요법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끝으로 이와 관련하여 고민이 있으시거나 증상을 완화시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