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과민성대장증후군 복통이 생기면

과민성대장증후군 복통이 생기면

과민성대장증후군 복통이 생기면






누구나 한번쯤 복통을 호소한 적이 있었을 텐데요. 경미한 증상이라면, 자연스레 증상이 없어지겠지만,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을 준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어려움을 겪는 젊은이들이 많아졌는데요.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나, 일을 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이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고 영양섭취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같은 현상이 생긴다면, 적절한 처방이 이루어지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과민성대장증후군 복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은 가스가 차거나, 잦은 설사, 심한 복통 등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아까도 언급했듯이, 이러한 현상은 누구나 겪을 수 있지만, 이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고, 어지러움, 구토, 두근거림, 가슴 답답함 등의 증상까지 동반 된다면, 배변활동에 문제가 생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규칙한 식습관을 개선하고, 스트레스 관리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적절한 한방요법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예민하고 약해져 있는 대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침, 뜸, 장 해독 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해가스로 인해 몸 속에 가스가 찬 경우는, 피를 맑게 하고, 장내 유해한 균들을 막을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데요. 이는 장 기능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체질을 파악해 부족한 기와 혈을 보충해주므로 전체적인 몸 상태를 끌어 올려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이를 방치하지 않고 제 때 처방을 받아야 후에 만성이 되는 위험을 줄일 수 있는데요. 한 번에 고치려는 조금한 마음 보다는, 장기간 내 몸을 다스린다는 마음으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과민성대장증후군 복통과 한방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생활습관이 대장활동에 무리를 주는 원인이 있다면 이를 개선시키면서 해독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러한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하셔서 처방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