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배란통원인과 증상에 대하여

배란통원인과 증상에 대하여

배란통원인과 증상에 대하여







배란통이란 여성의 몸이 임신 가능한 상태임을 알려주는 신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배란기에도 생리통처럼 매달 통증을 겪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생리통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반면, 배란통은 그 원인과 증상에 대해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배란통원인과 증상, 그리고 이것이 임신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는지 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배란통원인은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배란 시, 난포가 터지면서 출혈이 있거나 또는 배란 전 팽창해 있던 난포에 의해서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이는 여성의 몸이 배란을 준비하면서 일어나는 신체 변화가 통증을 발생시키는 것인데요. 이는 매우 자연스러우며 정상적인 증상 이지만, 통증이 너무 오래 지속된다거나 그 정도가 심하다면 혹 다른 질환에 문제가 있는지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배란통은 아랫배 한쪽이 콕콕 쑤시는 듯한 현상이 주로 발생하는데요. 속옷에 살짝 피가 비치거나 두통, 어지러움, 소화불량 등의 증상도 동반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가임기 여성 중 20%가 겪는다고 하며, 대게 2-3시간에서 2-3일까지 지속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출혈량이 많거나 이상하다고 생각될 정도로 증상이 악화된다면, 자궁이나 난소기능약화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를 개선시키기 위해 골반과 자궁 내 혈액순환이 원활히 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데요. 몸이 차가울 경우에도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몸을 따듯하게 해주고, 더불어 기와 혈을 보해줄 수 있는 한방요법을 진행합니다. 







또한 어혈과 노폐물이 쌓여있는 경우는, 이를 풀어 주어 자궁과 난소기능을 높여 줄 수 있도록 진행 하는데요. 무엇보다 환자 분들의 증상을 면밀히 진단하여, 각자의 체질에 맞는 한방요법을 진행하기에 배란통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배란통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경미한 증상이라고 해서 방치하지 마시고, 임신을 계획하고 있으신 여성분들이라면 자기 몸에 조금 더 귀 기울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배란통원인이나 증상과 관련한 상담 및 질문은 여의도한의원을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