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난소기능저하 원인은

여의도한의원 난소기능저하 원인은

여의도한의원 난소기능저하 원인은







최근 100세 시대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인간의 평균수명이 매우 높아졌는데요. 이러한 현상에 따라 건강하고 풍요로운 노년시기를 대비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폐경 이후의 삶이 길어짐으로써 갱년기와 폐경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졌는데요. 


보통 40대 후반에서 50대 초반을 폐경기라고 보는데 이 보다 훨씬 어린 40세 이전에 폐경을 겪는, 이름하여 조기 폐경 판정을 받는 여성들이 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조기 폐경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난소기능저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기 폐경은 전체 여성의 1%에 해당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 환경호르몬이나 불규칙한 식습관 때문에 발생 빈도가 높아지는 추세인데요. 심할 경우 30세 이전에 폐경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크나 큰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조기 폐경의 원인을 난소기능저하로 설명하고 있는데요. 생리 주기에 따라 매달 배란되어야 하는 난포가 건강 하지 못하여 빨리 고갈되거나 난포생성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난포가 손상된 원인에 대한 명확한 답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지만, 항암치료나 난소수술을 한 경우에는 난소에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또한 유전적으로 염색체 수의 이상이 있거나, 아주 가끔 결핵 등을 앓고 난 후 조기 폐경이 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조기 폐경의 가장 큰 문제는 임신과 출산이 불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결혼 시기가 늦어지는 만큼 고령출산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조기 폐경은 여성들의 큰 적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난소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여러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어혈을 풀어주며, 자궁기능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태반주사와 온침요법 등을 처방합니다. 








또한 난소기능저하 원인과 조기 폐경 증상을 보다 자세하게 체크하여 자궁이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환경호르몬이나 스트레스, 서구화된 식습관도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이 또한 주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조기폐경과 난소기능저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조기 폐경이 확정 되진 않았지만 생리 주기가 길어졌거나 무월경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이를 방치하지 말고 신체 리듬과 균형을 맞춰줄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련 문의사항이나 처방을 원하시는 분은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