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성인아토피 초기증상이 중요해

성인아토피 초기증상이 중요해

성인아토피 초기증상이 중요해




벌써 반팔을 입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낮 기온이 많이 따듯해졌는데요. 다가 오는 여름은 무척 반갑지만 높은 기온으로 여러 불편사항들이 있어 조금은 두렵기도 한 계절입니다. 특히 높은 기온으로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 아토피에 주의를 기울어야 하는데요. 따라서 평소 아토피 증상이 있던 사람들이라면 여름철엔 더욱 더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또한 흔히 아토피라 하면 유아기 때에만 생긴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최근 들어 성인아토피도 급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성인아토피초기증상을 알아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 알려드리는 성인아토피 초기증상은?


특정연령대가 아닌 전연령대층에서 발생하는 성인아토피 초기증상으로는 건조함과 가려움증이 있는데요.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부위는 눈, 목, 무릎, 팔 등이 있으며 사람에 따라 가려운 부위는 천차만별입니다.







성인아토피의 원인은?


최근 성인아토피가 증가하고 있는 요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 번째로 봄철 꽃가루나 황사, 미세먼지로 인한 면역력 저하로 아토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 현상이 급증함에 따라 더욱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두 번째로는 직장과 학업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원인 일수 있는데요. 고등 학생 이후 대학진학문제, 취업문제, 과도한 업무 문제로 연달아 스트레스 받는 현대인들의 생활양상에 의한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신체에 피로감과 우울감을 불러올 수 있어 이 같은 현상이 지속 된다면 아토피현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성인아토피를 방치한다면?


가벼운 가려움증이라고 넘기고 오랜 시간 방치한다면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왜냐하면 아토피는 잘 낫지 않고 만성화가 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려움증이 심해지면 자주 긁게 되어 얼굴이 붉어지면서 딱지 앉고 진물까지도 흐를 수 있어 직장생활을 하는 성인들에게는 아주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증상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고통이 커지기 전에 성인아토피 초기증상을 파악하고 신경 쓰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면역강화 연고제와 보습제를 사용하며 피부재생에 도움이 되는 한약을 환자분들께 처방해드리고 있는데요.또한 아토피 증상에 따라 한방 해독 환이나 발효한약 유산균을 복용 함으로서 몸 전체의 해독작용도 도와주는 한방요법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성인아토피 초기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한방요법과 더불어 몸을 담그는 목욕을 하는 등 생활습관을 고쳐나가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고민이 있으시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