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디스크 증상 어쩌지?

교통사고 디스크 증상 어쩌지?

교통사고 디스크 증상 어쩌지?





가벼운 접촉사고라고 해서 후유증까지 가벼운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가벼운 접촉사고의 경우 사고 발생 직후에 진단과 처방을 재대로 받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이로 인한 후유증 발생 빈도가 높을 수 있는데요.


특히나 교통사고로 인해 가장 많이 다치는 목과 허리는 교통사고 디스크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었을 때 출혈이나 골절 등 눈에 띄는 증상이 없을 경우 안심하고 넘어가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지만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를 당한 뒤에는 외상보다 내상을 걱정할 필요가 있다고 환자분들께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교통사고 후 가장 많이 발생하는 내상으로는 목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추부염좌와 허리에 증상이 나타나는 요추염좌가 대표적인데요. 이는 사고 순간 목과 척추뼈가 충격으로 심하게 젖혀졌다가 구부러지면서 갑작스럽게 목과 허리에 충격이 가해져 척추의 위치나 인대, 신경, 디스크 등에 변화가 생기는 것이 원인입니다.




이처럼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목이 뒤로 젖혀지는 순간 척추 인대와 디스크가 뒤로 밀려나 압박을 받은 신경이 부어 오르게 되며 이후에 재대로 된 관리를 받지 못하였을 시 최종적으로 정상적인 목뼈 위치가 바뀌거나 교통사고 디스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부상은 교통사고 디스크 증상 외에도 척추전만증, 척추전방전위증, 퇴행성디스크, 추간공협착증 등 다양한 척추질환의 원인으로 지목될 수 있는데요.




교통사고의 경우 과거로 치면 말에서 떨어지는 낙마사고에 비유할 수 있으며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낙마나 타박상이 발생할 경우 몸 속 피가 정상적인 기능을 상실하여 응집된 어혈이 몸에 기혈순환의 장애를 발생시켜 원인 모를 통증과 몸살, 두근거림, 울렁증, 구역감 등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과거부터 낙마사고와 같이 몸에 갑작스러운 충격이 가해진 교통사고에 대해서도 어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으며 그를 위해 환자의 체력이나 사고 경중에 따라 증상이 자연 소실될 수 있는 증상인지 아닌지 판단하여 처방을 하고 있는데요. 




이렇듯 환자의 증상을 파악한 뒤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체질에 따라 한약과 침구요법, 약침요법, 약물요법, 추나요법 등을 활용하여 기혈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통증을 제어하게 됩니다.


또한 교통사고 다스크 증상과 같이 통증이 심할 땐 부항요법을 병행하기도 하는데요. 부항은 특정 부위에 모여있는 혈액을 몸 밖으로 배출시킬 수 있어 어혈뿐만 아니라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디스크 증상에 대한 한방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서 살펴본 교통사고후유증 외에도 교통사고 후 발생하는 피로감이나 부종 등은 어혈 제거나 머리를 맑게 하는 기혈순환을 통하여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하여 불편을 겪고 있다면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