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은 생리불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은 생리불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은 생리불순?





한 달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생리기간이 되면 이렇게 불편한걸 언제까지 겪어야 하지? 라고 한번쯤 생각해 보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막상 생리기간이 되었음에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으면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만약 임신계획이 있던 경우라면 이것은 축하할 일이지만 마땅히 의심되는 일이 없음에도 생리가 갑작스럽게 멈췄다면 이것은 건강이상으로 인해 생긴 생리불순 일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생리불순을 일으킬 수 있는 증상인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란 난소 내에 작은 난포가 발생하는 증상으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생리 주기가 매우 긴 희발월경이나 부정출혈 또는 생리 량이 매우 많은 월경과다 등의 생리불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동시에 체중증가로 인한 비만이나 남성호르몬 과다, 인슐린 저항성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 중 주위 해야 할 것은 증상으로 인한 난임과 불임인데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경우 난소와 자궁내막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임신확률이 떨어질 수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의 경우 갑작스런 체중 증가 외에도 극심한 생리통 증상이 함께 발생할 수 있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특히 갑작스럽게 심해진 생리통 증상의 경우 다낭성 난소 증후군 외에도 다양한 여성질환의 신호일수 있어 각별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의 경우 몸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의 이상으로 호르몬의 리듬이 깨지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임신을 계획증인 분이라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처방을 통해 자궁과 난소의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는데요.





또한 자궁이나 난소에 이상이 생기는 증상에 특성상 재발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평소 질환이 진행되지 않도록 한약과 침, 뜸 치료를 활용하여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하복부의 순환을 도와 자궁과 난소에 위치하고 있는 독소들의 배출을 돕고 정상적인 신체 리듬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배란과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침, 뜸 치료 등 한의학적 방법을 활용하게 되면 다낭성 난소 증후군뿐만 아니라 몸속에 면역력이 천천히 증가되어 이밖에 다른 증상들을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증상들은 자칫 아무렇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이를 가볍게 여기고 그냥 지나치게 되면 불임증상을 보일 가능성이 있어 주의하여야 하는데요. 만약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여의도한의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