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경미한 접촉사고도 여의도한의원

경미한 접촉사고도 여의도한의원

경미한 접촉사고도 여의도한의원




겨울철은 다른 계절보다도 경미한 접촉사고가 유난히 많이 일어나는 계절입니다. 겨울에 경우 해가 짧아 퇴근 시간만 되어도 밤길 운전을 해야 하며 눈, 비가 잦아 도로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경미한 접촉사고의 경우 사고 뒷수습의 정신이 팔여 정작 자신의 몸에 발생한 이상 징후를 포착하지 못하고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경미한 접촉사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은 다른 계절에 비하여 유난히 교통사고 후유증 발병률도 높으며 나타나는 증상의 정도도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추운 날씨로 인해 근육의 긴장도가 높아진 상태에서 사고로 인한 충격이 발생하면 조직의 손상과 함께 어혈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욱 상승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경미한 접촉사고라도 외적으로 심하게 드러나는 상처 없다고 해도 교통사고 후유증을 간과해선 안되며 제대로 된 치료를 받거나 후유증 관리를 받아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미한 접촉사고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으로는 흔히 목과 어깨의 통증, 손목통증, 다리 저림, 허리나 무릎의 통증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이외에도 머리 쪽에 충격이 전달된 경우 평소에 없었던 두통이나 소화장애, 가슴 두근거림, 이명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들은 엑스레이나 CT, MRI 등의 각종 정밀검사로도 별다른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이기 때문에 증상을 회복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곤 하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어혈로 인해 발생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어혈이란 혈액이 혈관을 타고 돌며 순환되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는 피를 말하며 이러한 어혈은 혈액의 흐름을 방해는 역할을 하며 혈관 밖에서는 체액의 흐름과 근육의 수축을 방해해 신체 각 부위 통증과 부종, 소화장애, 불면증 등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체질과 몸의 상태에 따라 한약 처방을 달리하고 침, 뜸, 부항, 약침 등을 이용하여 근육의 긴장을 완화 시켜주고 증상에 따라 추나와 한방물리치료를 활용해 환자분들이 교통사고 후유증을 극복하는데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겨울철에 자주 발생하는 경미한 접촉사고에 대한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의 경중과는 관계없이 불현듯 찾아오기 때문에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사고 이후엔 한동안 후유증의 예방과 관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나 교통사고 후유증 관리는 한의원에서도 자동차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는데요. 만약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해 한의원을 찾으실 일이 생기신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연락 주시면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