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목통증은 여의도교통사고치료

목통증은 여의도교통사고치료

목통증은 여의도교통사고치료





극심한 가뭄 속에 단비가 연이어 내리면서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지만 운전자 입장에서는 그리 달갑지 만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로 인하여 도로에 수막이 형성되어 평소보다 운전이 어려워질 수 있으며 또한 강수량이 많을수록 시야 확보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비가 내릴 때는 평소보다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오늘은 여의도교통사고치료 한의원과 함께 빗길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목통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는 목과 목 주변의 통증입니다. 


목통증의 경우 대부분 교통사고 발생시 충격에 의하여 머리가 앞뒤로 강하게 흔들리면서 목을 감싸고 있는 근육과 인대에 충격이 가해져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증상을 보고 목이 채찍질을 하듯 흔들린다는 뜻에서 편타성 손상이라고 부릅니다.





편타성 손상이 발생할 경우 뒷목이 뻣뻣한 느낌이 들어 잘 돌아가지 않을 수 있으며 증상이 악화되면 통증이 어깨까지 전이되어 팔을 들기 힘들어지며 두통과 어지럼증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여의도교통사고치료 한의원을 방문해 주시는 환자분들 중에는 사고직후에는 검사상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지 못해 증상을 방치하다가 병을 키워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편타성 손상으로 인한 목통증은 X-ray나 C.T상으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치료가 늦어지게 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교통사고 직후 정밀검사를 하셨더라도 조금이라도 목통증과 같은 이상을 느끼신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게 도움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여의도교통사고치료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한 통증에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이란 체내의 혈액이 일정한 자리에서 정체되어 노폐물이 쌓이면서 생기는 한의학상의 병증을 말하는데요.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어혈을 배출하여 목통증과 같은 교통사고 통증질환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굳어버린 목과 주변근육을 풀면서 경락의 순환을 도와 회복에 도움을 주고 척추정렬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의 회복을 위해 추나요법을 실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교통사고치료 한의원과 함께 목통증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편타성 손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증상들은 외상이 없더라도 서서히 악화되어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 이후엔 평소보다 몸 상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나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여의도한의원이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