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혈 양 많다면 자궁근종

생리혈 양 많다면 자궁근종

생리혈 양 많다면 자궁근종



안녕하세요 여의도한의원입니다.


최근 연령대를 불문하고 많은 여성들에게 나타나고 있는 자궁근종 증상. 한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 30대 자궁근종 환자수는 이미 1만 명을 넘게 되었다 밝혀졌습니다. 젊은 미혼 여성들과 청소년에게도 꾸준하게 나타나고 있어 심각성이 더욱 더해지는 자궁근종은 대체적으로 어떠한 질환일까요? 







자궁근종은 자궁근육에 생겨진 살혹으로 유전과 환경적인 요인을 통하여 발생하며 가족력이 있기 때문에 혈연에게 자궁근종이 있는 경우 남들보다 훨씬 발병률이 높습니다. 


환경적 요인으로 고지방 고칼로리의 음식, 인스턴트 식품 섭취 및 운동부족 등으로 인한 체형의 서구화 및 비만이 있으며, 이 외에도 여성호르몬 과다노출과 피임약 복용 그리고 저출산, 스트레스 음주 및 흡연 등 다양하게 원인이 존재합니다.







대표적 증상으로 자궁근종이 10cm 이상 커지게 되면 복부에 딱딱한 덩어리가 잡히게 되며 근종이 자궁 내막에 생기게 되거나 파고들게 되면 생리가 깨끗하게 끝나지 않으며 일주일 이상 지속이 됩니다. 더불어 생리혈 양이 지나치게 많아지고 생리 기간 전후로 복통이 있거나 하복부 부위에 불쾌감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생리혈 양이 많은 것 이 외에도 자궁근종 크기가 너무 크거나 위치가 나빠서 방광을 세게 누르게 되면 빈뇨나 배뇨 장애가 일어나게 됩니다. 


드물지만 요관을 누르면 방광으로 소변이 내려오지 못하여 신장에 소변이 차게 되는 수신증, 직장을 세게 누를 경우 변비나 대변폐색 등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게 됩니다. 근종이 아랫배속의 혈관을 누르게 되면 하지부종과 하지냉감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흔한 증상은 아닙니다. 







자궁근종은 초기의 생리혈 양이 많은 증상이 미미하여 크기가 작거나 위치에 문제가 없다면 문제는 되지 않지만, 심각할 경우 자궁적출 원인이 되거나 불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자궁 내 근종이 커지게 되면 악성으로 변화할 수 있어 초기 진단과 치료방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궁근종 치료방법에는 수술이나 시술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이 중 한의학적 치료는 수술이 없다고 하더라도 치료가 가능하며 재발치료에 있어서도 효과적입니다. 한의학적인 치료의 경우에는 자궁근종 치료 뿐만 아니라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과 회복을 도와주기 때문에 여러 가지 치료에도 효과를 보지못한 때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생리혈 양 많다면 자궁근종을 의심해볼 수 있다는 내용으로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 가볍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