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목결림 후유증 일어났다면?

목결림 후유증 일어났다면?

목결림 후유증 일어났다면?





교통사고후유증은 평생을 가지고 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교통사고 후에는 후유증을 가볍게 여기지 않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실제로 교통사고는 외상도 물론 중요하긴 하지만 사고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을 더 무섭게 생각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통사고를 당한 후에 많은 사람들이 직장이나 생업으로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초기에 미흡한 대처로 교통사고후유증 상태를 악화시키게 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검사를 해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나오게 되는 경우가 많아 스스로 괜찮다고 여기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는 아무리 작은 사고라고 할지라도 무시를 해서는 안되며 사고 후에 몸이 보내는 신호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통증은 특징적으로 바로 나타나지 않다가 몇 일이 지난 뒤 뻐근하고 견딜만한 통증으로 시작되었다가 추후에 만성통증으로 발전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교통사고로 가장 많이 손상을 받는 부위인 목결림은 편타성손상에 의하여 목뼈와 허리벼의 근육과 인대에 손상이 나타나게 된 것이기 때문에 증상을 제대로 알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타성손상이란 사고를 당할 시에 척추에 가해지게 되는 충격이 마치 채찍을 휘두르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 붙여진 명칭으로 목과 허리의 인대와 근육에 미세한 손상을 일으켜 신경통 및 근육통을 일으키게 되고 인체 후면부의 전반적인 목결림과 같은 만성통증을 일으키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더구나 평소에 척추건강이 좋지 않았다면 증상이 더욱 심하게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후유증에 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 이후에 편타성손상을 일으켜 목결림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가 어혈이라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교통사고후유증 목결림 치료를 하고자 한다면 가장 우선적으로 어혈을 풀어줄 수 있는 한약과 약침 및 부항요법등을 고려해주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더불어 목결림 증상을 해소하기위하여 틀어진 척추의 상태를 바로 잡아주어야 하기 때문에 추나요법을 통하여 변형된 척추를 교정하고 바로 잡아줄 수 있는 치료를 더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로 발생하게 된 편타성손상은 목통증 외에도 만성두통이나 뒷목통증, 목디스크 등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가벼운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하더라도 목 부위의 목결림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면 연부조직의 손상을 의심해 봐야하며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한의학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