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후유증치료 한의원에서 상담

교통사고후유증치료 한의원에서 상담

교통사고후유증치료 한의원에서 상담

 

 

교통사고는 매년 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외상과 그 후유증은 심각한 상태입니다. 교통사고의 환자 거의 대부분은 검사를 하고 치료를 받게 됩니다. 문제는 교통사고 후유증이 병원에서 시행하는 여러 검사에서는 정상으로 나왔지만 2-3주 후에 더 심해지는 경우도 있고, 잘 낫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드물기는 하지만 교통사고로 인한 심리적인 충격으로 과민상태가 지속되는‘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우울이나 불안, 짜증, 놀람, 수면장애 뿐만 아니라 두통과 근육통과 같은 신체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사고나 외상 후 어혈이 제거되지 않으면 막상 다치지 않은 부위까지도 이곳 저곳 쑤시고 아픈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 모씨는 이제 다시 직장으로 돌아가 정상적인 생활을 이어가던 중 뒷목이 뻐근하고, 다리가 부어 똑바로 걷기 힘들거나 운전, 업무가 힘든 증상들을 호소 했는데요. 이런 증상들을 완화하려고 약국에서 진통제를 구입해 먹었지만, 효과가 없었다고 합니다.

 

 

 

 

교통사고는 외상보다 더 무서운 후유증을 남기고, 후유증은 사고 후 짧으면 1주, 길면 2~3주 후에도 통증이 나타나지만, 많은 분들이 이를 그저 평소에 만성적으로 갖고 있던 질병의 악화 또는 피로와 운동부족 정도로 생각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심각합니다. 

 

 

 

 

교통사고의 경우 급작스러운 충격을 받은 신체에 어혈이 발생하고 이 뭉친 혈액인 어혈은 온 몸을 돌아다니면서 통증의 원인 들을 유발하기 시작합니다. 뇌가 급하게 받은 충격이기에 뇌는 즉시 반응하지 못하고, 몸의 어디가 아픈지에 대해 늦게 인지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후유증의 증상으로 의심되는 부분이 있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좋습니다. 양방의 진단기계로는 잡기 어려운 기의 흐름이나 어혈의 존재유무 등을 한방에서는 확인하고 정확하게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양방보다는 한방의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확실한 통증의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