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한의원, 요통 치료

교통사고한의원, 요통 치료

교통사고한의원, 요통 치료

 

 

여의도한의원입니다. 교통사고는 운행 중이던 자동차나 비행기, 기차 등이 사람을 치거나 다른 교통 기간과 충돌하는 교통상의 사고를 뜻하는데요. 지난해 도로교통사고 건수는 3%가 줄었으며, 사망은 6%, 부상은 5% 감소했으며, 지난해 졸음쉼터 설치구간의 교통사고 사망자 수도 전년에 비해 36%가 감소했다고 합니다. 매년 교통사고 발생률이 줄어들기 바라며, 오늘은 교통사고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후유증 요통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통은 임상적으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문제로 60% 이상의 인구가 평생 동안 한번 이상은 요통을 경험하게 되며, 전체 인구의 20% 이상은 요통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인데요. 한의학적으로 간주근이라고 하며, 간은 우리 몸의 근육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간의 피가 모자라거나 탁해지게 되면 근육에 피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면서 근육이 악화되거나 굳어지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 목이나 허리근육에 통증이 생기면서 요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요통을 조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부드러워야 할 근육이 경직될 뿐만 아니라 근육이 지탱해야 될 무게까지 뼈가 모두 받아야 하기 때문에 뼈까지 병들어 허리디스크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당시에 겉으로 보이는 외상이 없더라도 꾸준한 관리와 관찰을 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교통사고후유증 때문이며, X-ray, MRI 등의 검사를 통해서도 이상 소견을 보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발생 후 다음날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짧게는 3~4일 정도 후에 나타나고 길게는 2~3달 뒤에도 나타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벼운 통증이라고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근육이나 인대와 같은 연부조직이 손상될 경우는 만성통증과 운동제한과 같은 자각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크고 작은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요통을 오랜 시간 방치해 허리디스크가 생긴 경우 허리가 아파서 오래 서있을 수 없으며, 허리 근육이 아프거나 당기기 때문에 누워있다가 한번에 못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무거운 물건을 들 수 없고 허리부터 다리까지 통증이나 저릴 수 있으며, 누워서 다리를 들어 올리기만 해도 요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 요통 치료를 어혈제거로 우선적으로 진행합니다. 어혈은 피 뭉친 것을 의미하며, 멍든 자국도 어혈로 보고 멍든 자국이 없이 몸의 증상으로도 어혈을 판명하기도 합니다. 어혈제거를 한 후 각각의 통증에 맞춰서 집중적인 치료로 빠른 시간 안에 교통사고후유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 교통사고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후유증 요통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1999년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개정에 따라 자동차보험으로 침, 뜸, 한약, 추나요법 등을 포함한 모든 한방치료에 한방 자동차보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요통은 낮보다 밤에 통증이 많이 발생하며, 가벼운 통증을 대수롭게 여기지 말고 초기에 교통사고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