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목이 뻐근할때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목이 뻐근할때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목이 뻐근할때

 

 

 

안녕하세요?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목이 뻐근할때 치료를 돕는 여의도한의원입니다. 보통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 운전자나 탑승자나 목 뒤를 부여 잡고 차에서 내리는 모습인데요. 이는 드라마에서나 영화에서나 교통사고 장면이 나온다 싶으면 열에 아홉은 이 장면이 꼭 나올 정도 입니다.

 

 

사실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안전벨트를 잘 착용했다고 하더라도 큰 손상이 오는 부위가 바로 목입니다. 이는 교통사고로 인한 급가속 그리고 급 감속에 따라서 목 부위에 갑작스런 힘이 전달되며 생기는 편타손상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다른 차량이 뒤에서 충돌을 일으키는 후방추돌이 발생할 경우 목이 앞뒤로 극심하게 흔들리며 경추부에 부상이 생길 수 있는 데요 이때에 목에 큰 무리를 줄 수 있고 바로 목이 뻐근할 때는 이러한 이유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목통증은 초기에 치료를 받아야 더 증상이 악화되지 않으며 방치해서 만성 목통증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으로 목이 뻐근할때 나타나는 것은 편타손상으로 인한 통증과 평상시에 원인을 모르게 나타나는 만성 목통증으로 나뉠수가 있습니다.

 

 

 

 

 

 

만약 편타손상으로 인한 목통증이 아니고 평소에 목이 뻐근함을 느낀다거나 목통증을 느끼게 되면 이 원인은 바르지 못한 자세가 가장 큰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목이 뻐근한 증상 즉 목통증은 근육에도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사람들과 비교하게 되면 목통증환자들의 경우에는 어깨에 위치한 승모근과 날개뼈에 위치한 극하근에 긴장도가 높고 통증이 있는 쪽의 목에 위치한 흉쇄유돌근과 그 안에 있는 사각근에 근성피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은 통상적으로 교통사고 발생후 3-4일 후에 증상이 나타나고 경우에 따라 몇주 후나 그 이후에 시작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엑스레이나 MRI와 같은 검사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통증 및 운동제한과 같은 자각 증상으로 남아있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물리적으로 몸이 과도한 충격을 받게 되고 이로 인해서 인체의 여러 부분들이 서로 부딪히면서 속으로 멍이 들게 되는 것입니다.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목이 뻐근할때 치료를 돕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시에는 근육과 뼈, 관절의 충격과 타박상 으로 어혈이 생기는 것으로 보는데요. 이 어혈이 바로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통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인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들에 대해 침, 약침, 추나, 물리치료 등 그에 맞는 적절한 한방치료를 통해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더이상 교통사고후유증 목이 뻐근할때 시간이 지나면 낫겠지 하며 방치하지 마시고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목이뻐근할때 치료를 돕는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