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 한의원 추천, 교통사고 후 목통증 - 여의도교통사고

여의도 한의원 추천, 교통사고 후 목통증 - 여의도교통사고

 

 

여의도 한의원 추천, 교통사고 후 목통증 - 여의도교통사고

 

 

 

안녕하세요? 여의도 한의원입니다. 장마가 한풀 꺾이고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주말에는 바다와 계곡등을 찾아 떠나는 피서객 덕분에 교통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교통량이 늘게 되면 으레 따라오는 것이 바로 교통사고 인데요. 따라서 우리는 도로 위에서 종종 접촉사고가 일어나는 것을 목격할 수 있게 됩니다.

 

 

추돌사고는 대개 피해자들이 차에서 내리며 뒷목을 부여잡고 통증을 호소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교통사고가 나면 목을 가장 다치기 쉽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임상에서는 아주 경미한 교통사고에도 목통증이 심해 병원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후에 목을 쉽게 다치는것은 목의 해부학적 구조로 기인합니다. 목뼈는 의학용어로 경추라고 불립니다.

 

 

목뼈는 척추의 맨 윗부분에서 머리만 지탱하면 되기 때문에 허리를 지탱하는 허리뼈(요추)에 비해 크기도 절반이 안 될 정도로 작고 뼈 사이에서 완충역할을 하는 디스크 또한 작습니다. 또 요추는 주변에 단단한 근육과 인대 등이 발달해 있고 요추 바로 아래에는 골반이 주춧돌처럼 단단히 받쳐주고 있기 때문에 외부의 충격에 잘 견딜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경추의 경우에는 강한 근육이나 뼈대 등이 거의가 없고, 원활한 목 운동을 위해 상대적으로 근육이나 인대가 작습니다. 따라서 경추는 요추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외부의 충격이나 압박에 손상을 받기 쉽습니다. 교통사고로 차량이 충돌하게 되면 운전자의 목이 앞뒤로 극심하게 흔들리면서 목뼈를 지지하는 힘줄과 인대, 근육에 큰 손상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충격은 교통사고 뿐만 아니라 평소 TV나 컴퓨터를 오래 보면서 목에 부담을 주는 불량자세를 지속하다보면 목 뼈 사이의 디스크 기능이 약화되고 이럴 경우 가벼운 충격에도 손상당하기 쉽습니다.

 

 

 

 

 

 

또 목디스크 파열이나 손상 없이도 목뼈 주위의 인대나 근육들이 과도한 긴장 상태가 되면 심한 목통증을 호소하게 되는데 이것을 경추염좌라고 합니다. 경추염좌는 MRI상으로 잘 나타나지 않아 치료시기를 놓치고 병을 악화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한 처방을 받지 않고 단순히 찜질로 증세가 호전될 것으로 예상하다가 더 큰 화를 부르기 쉽상입니다.

 

 

경추염좌가 진행되게 되면 단순히 목부위의 통증 뿐만 아니라 어깨와 등까지 통증이 퍼질 수 있고 두통과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등 다양한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목디스크일 경우라면 방치하게 되면 목의 통증은 기본이고 손과 팔에 힘이 없어지고 저린 증상이 심해져서 자칫하면 수저도 제대로 들지 못하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교통사고후 목통증 방치하시지 마시고 여의도교통사고 여의도 한의원에서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