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자고 일어나면 어깨가 아파요 왜 발병할까?

자고 일어나면 어깨가 아파요 왜 발병할까?

자고 일어나면 어깨가 아파요 왜 발병할까?

간혹 교통사고를 심각하게 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개 접촉사고나 가벼운 사고일 때 그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큰 규모가 아니라 가벼운 접촉사고이기 때문에 외상이 눈에 보이지 않거나 통증 등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대처는 올바르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고로 인해 큰 충격이 전신에 가해질 때, 외관으로는 문제가 없어 보이더라도 신체 내에 부상을 크게 입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사고로 인해서 내상을 입었을 시, 단기간에는 문제가 느껴지지 않을 수 있지만 시일이 흐르면서 점차 발병되는 증상으로 인해 일상에 많은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고 일어나면 어깨가 아파요 하고 호소하거나 극심한 두통, 우울증 등이 발병될 수 있습니다.



즉, 신체적 문제에만 국한되지 않고 심리적인 문제도 야기할 수 있는 것이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입니다. 


이러한 증세가 일시적으로 발현되지 않고 오랜 시간동안 이어진다면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해질 정도로 증세의 정도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대처방안을 빠른 시일 내에 강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교통사고는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것이라고 여겨 별 다른 대응을 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당장은 문제가 유발되지 않더라도 시일이 경과될수록 나타나는 문제로 오랜 시간 고통받을 수 있어 후유증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예시를 들어 교통사고로 인해 자고 일어나면 어깨가 아파요 하고 호소하는 경우가 잦아진다면 어떻게 대처를 할 수 있을 지 살펴보겠습니다. 



40대 C 씨는 두 달 전에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 당시에는 다리가 조금 불편한 것 외에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사고 경위가 가벼워서 그런 것이라고 치부하고 방치하였습니다. 


하지만 며칠 뒤부터 계속해서 나타나는 자고 일어나면 어깨가 아파요 등의 증세로 인해서 제대로 숙면을 취하기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잠시 동안 나타나는 증세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반복되는 증상으로 후유증을 의심해보게 되었습니다. 



지인으로부터 교통사고를 당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다면 후유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는 조언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지인의 조언을 들은 C씨는 본인에게 나타나는 증세가 후유증일 수도 있다는 우려로 도움을 고려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고가 발생한 정도와 비례하게 후유증 발병 확률을 생각하면 될 것이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가 경미하게 발생하였음에도 사고를 당한 사람의 상태와 체질 등에 한해서 후유증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사고의 정도가 경미하였더라도 후유증의 양상은 개인에 한해서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사고의 경위만 생각하지 말고, 사고를 불가피하게 당한 시점이라면 자고 일어나면 어깨가 아파요 등과 같은 문제가 나타나기까지 방치하지 말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