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갑작스런 어지럼증 최근 발병하였다면

갑작스런 어지럼증 최근 발병하였다면


갑작스런 어지럼증 최근 발병하였다면 


음식을 하루 종일 섭취하지 못했을 때, 무더운 날씨에 외부 활동을 많이 했을 때 우리는 갑작스런 어지럼증을 경험하곤 해요. 이러한 것들은 어찌 보면 일반적으로 당연하게 겪는 증상이기 때문에 그 해결책(解決策)을 잘 파악하고 있을 수 있어요.



음식을 먹지 못한 것이 원인이라면 맛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되는 것이고, 더위 때문이라면 시원한 물로 샤워를 한 뒤 충분히 물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면 될 것이지요. 하지만 교통사고를 겪은 후에 갑작스런 어지럼증을 겪는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예상보다 교통사고 후 신체적인 문제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하고 방치하시는 일이 비일비재 해요. 아무래도 큰 사고의 경우에만 해당되는 사항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지요. 그러나 아무리 작은 접촉사고라고 해도 몸에는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갑작스런 어지럼증, 두통, 근골격계 통증 등이 교통사고 후 생긴다면 먼저 상태를 확인해 보셔야 해요. 



이와 같이 교통사고 후 이상증후가 발생한다면 어떠한 대처방법이 있을지 간단한 예시를 살펴볼게요.


30대 후반의 ㅍ씨는 휴가기간 교통사고를 겪었어요. 휴가지로 향하던 중 정체상황에서 자신도 모르게 깜빡 잠이 들었고 앞차와 그대로 추돌한 것인데요. 그러나 차량 정체가 고맙게 느껴질 정도였어요.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으니 말이 에요.



하지만 문제는 그 다음날부터 시작이 되었어요. 아침에 일어나면서 갑작스런 어지럼증과 함께 핑 도는 느낌이 들었고, 그 증상은 3일이 넘도록 지속이 된 것이지요. 


이러한 증상을 호소하면 꾀병을 부린다고 생각할 까봐 아내에게 말을 하지도 못했어요. 하지만 증상이 오래가자 혹시 지난번 사고로 인한 후유증인지 의심이 되기 시작했어요.



갑작스런 어지럼증 외에도 교통사고 후 생길 수 있는 후유증(aftermath)은 다양해요. 예를 들면 가벼운 두통, 근육통, 놀람, 체기 등의 증상부터 불면, 심리적인 불안감 등 증상에 대한 제한을 둘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데요. 


즉, 교통사고 후라면 신체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요인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전체적으로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좋아요. 



사고에 대해 일상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문제라고 여길 수도 있으나, 이는 당연하게 겪을 수 있는 사안은 아닌데요. 


그러므로 이러한 증세가 발현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여 아무런 대처도 해주지 않고 증세를 악화시키는 것은 생활의 질을 저하시키는 방법일 수 있어요. 



따라서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사고를 겪은 후 의심 증상이 생긴다면 후유증을 의심하고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 인지하시는 것이 좋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