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계속 소화가 안돼요 교통사고 후라면

계속 소화가 안돼요 교통사고 후라면

계속 소화가 안돼요 교통사고 후라면



최근 날씨가 풀리면서 주말마다 바깥에서 꽃구경을 하거나 나들이 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하지만 코로나 여파로 직접적으로 바깥을 나가기 보다는 차량을 이용해서 드라이브를 즐기는 인원들이 많아졌는데요. 


이 때 무엇보다 조심해야 할 건 교통사고에요. 도로 위 차량이 늘어나면서 방심한 사이에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요. 도로 위에서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예기치 못한 충격으로 인해 신체에 여러 부상을 당할 수 있는데요. 





가벼운 접촉 사고의 경우 출혈이나 타박상 등 별다른 외상이 없어서 다친 곳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 내상을 당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나중에 계속 소화가 안돼요 하며 소화불량 증상을 호소하거나 목, 허리 등의 근육통을 느낄 수 있어요.


이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으로 볼 수 있는데요. 사고 후유증의 경우 교통사고 직후에는 큰 외상이 없고 다친 곳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사고 이후 갑작스럽게 계속 소화가 안돼요 하며 소화기능에 이상을 느끼거나 근육, 인대 등 손상을 당해 통증을 느끼거나, 두통 및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개인에 따라 후유증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고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 또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일단 교통사고가 났다면 며칠 휴식을 취하면서 상태를 지켜보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사고 후 어지럽고 계속 소화가 안돼요 하며 소화불량을 느끼거나 목이나 허리가 뻣뻣하고 근육통증이 있다면 빠르게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교통사고의 후유증 증상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기 위해 예시를 한번 들어볼게요. 60대 A씨는 퇴직 후 요즘 새로운 취미를 찾는 중이에요. 평소에 일을 할 때는 취미를 만들 시간도 없이 바쁘게 살아왔기 때문에 남들보다 빠르게 은퇴를 한 후 그 동안 모은 돈으로 여러 취미 생활을 즐기려 했어요.





얼마 전에는 낚시 용품을 구입해서 주말마다 교외로 낚시를 하러 다니는 취미에 빠졌는데요. 


사람이 없는 한적한 낚시터에서 조용히 낚시도 하고 책도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이번에는 아내 또한 함께 같이 가서 낚시를 즐기기로 한 A씨는 날씨가 좋은 날을 골라 드라이브 겸 낚시를 가르쳐 주러 교외로 떠났어요.


하지만 출발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갑작스럽게 끼어든 차량을 미처 피하지 못하고 충돌하는 사고가 일어났어요. 





순간적으로 크게 충격을 받았지만 일단 아내가 다친 곳은 없는지 살폈어요. 다행히 A씨와 아내 모두 다친 곳은 없었고 사고 또한 크게 난 것이 아니라 빨리 마무리를 하고 낚시를 하러 갈 수 있었어요.


며칠 뒤 갑작스럽게 아내가 계속 소화가 안돼요 하며 소화불량을 호소했는데요. A씨 또한 사고 이후 이상하게 목 뒤가 욱신거리고 어깨와 팔이 저린 증상이 계속되면서 불편을 겪었어요. A씨는 사고로 인해서 후유증 증상이 나타난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었는데요.





가벼운 접촉사고라도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몸 상태를 면밀하게 살피는 것이 좋아요. 사고 충격으로 인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신체의 부위가 손상을 당했을 수도 있고 정신적 충격으로 심리적 이상 증상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사고가 일어났다면 몸과 마음의 안정을 위해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후유증 증상이 나타났다면 빠르게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교통사고 후유증을 방치할 경우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