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20대자궁근종 증가, 혹시 나도?

20대자궁근종 증가, 혹시 나도?


20대자궁근종 증가, 혹시 나도?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인 자궁근종은 자궁 근육 세포가 비정상으로 증식해 생기는 양성종양입니다. 주로 30대 후반에서 40대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여기는 탓에 20대 여성들의 경우 자궁근종발생에 대한 의심조차 없이 그저 안심하고 지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20대자궁근종 발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궁은 여성 건강의 척도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바쁜 일상, 과도한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등의 원인으로 여성호르몬 밸런스가 깨지고 각종 자궁질환 발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심한 생리통, 생리불순, 생리이상, 골반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는 증상이 거의 없는 편이어서 발생 차제를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대자궁근종은 수정란이 착상되는 것을 방해해 불임의 원인이 되고 임신이 되었다 하더라도 자연유산이 될 수 있는데요.

 

10cm 이상 클 경우에는 간혹 골반부위의 불쾌감이나 골반 내 신경과 방광을 압박해 빈뇨, 요실금, 방사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진단은 초음파로 간단히 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거나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분의 경우에는 최대한 빠르게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마를 보다 보면 자궁근종이 발생한 배우가 자궁척출술을 받고 힘들어하는 장면을 보신적 있을 실 텐데요. 그로 인해 많은 분들이 자궁근종을 진단받게 되면 당황과 충격이 배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에는 시술로도 치료 할 수 있으며,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한방 요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자궁의 환경 자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한약요법,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요법, 좌훈 요법 등을 병행하여 근본적으로 자궁과 난소의 건강상태를 회복 시키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20대자궁근종을 오랜 시간 방치하면 난임, 불임 등의 최악의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후에도 자궁근종을 진단 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자궁근종이 산도를 막지 않고 있는 경우에는 정상 분만으로 출산이 가능 하지만, 3cm 이상의 자궁근종이 자궁 아래 쪽에 위치할 경우가 산도가 좁아 태아가 나오기 어렵기 때문에 제왕절개를 고려하는 방안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검진이 필요하며,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바로잡으면 예방할 수 있는데요. 견과류 콩, 채소류, 해조류 등이 자궁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육류 위주의 식생활 보다는 야채 위주의 식사를 하며, 육류를 먹더라도 지방이 적은 부위가 좋습니다.




 

이상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20대자궁근종 증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아무 문제가 없다는 이유로 정기검진을 받지 않기 보다는 최소한 1년에 한번은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소견이 있다면 망설이기 보다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