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장트러블원인, 식습관으로도 안된다면?

장트러블원인, 식습관으로도 안된다면?


장트러블원인, 식습관으로도 안된다면?




검사를 받아도 별달리 질환이 있다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식사를 하거나 살짝 스트레스를 받는 등 상황이 닥치면 배가 아프거나 복부 팽만감 같은 불쾌한 증상이 반복되며, 이 증상이 지나면 설사 혹은 변비 등 배변장애 문제를 가져오는 만성적인 질환을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 합니다.

 

이러한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아직까지 정확한 장트러블원인으로 밝혀진 것은 없으며, 이 질환으로 고생을 하는 환자마다 장트러블원인으로 손꼽히는 음식은 제각각이라고 합니다.

 




다만 여기서 유의있게 봐야 하는 점은 공통적으로 장트러블원인이 되고 있는 식품군은 있다고 합니다.

 

그 식품군은 튀김, 유제품, 밀가루 등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텐과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커피와 같은 음료 등 입니다. 이 외에도 장트러블원인으로 꼽히는 식품들은 장에서 수월하게 흡수되지 않는 올리고당이나 단당류가 포함된 식품이라 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잘 알아두고 평소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고생을 하고 있으시다면 장트러블원인이 될 수 있는 음식들을 피해 조심히 식습관을 형성해 나가면 좋겠지만 사실상 이를 지키는 것이 쉽지 만은 않죠.

 

또한 우리 주변에는 늘 다양한 인스턴트 음식들과 화학 조미료 등으로 만들어지는 음식들로 인해 장은 항상 시달리고 있으며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증상을 완전하게 피할 수는 없습니다.


 



문제 없이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해 영양의 흡수도 필요하긴 하지만 이에 못지 않게 원활한 배출을 위해여 대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필요 합니다. 대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유해균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몸 안에 가스가 차게 되고 변비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의 악순환이 계속된다면 더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결코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될 문제일 것 입니다.

 




이런 때에는 꾸준한 장해독 요법을 통해 장내 유해균을 제거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균의 번식을 도와 자시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장 내 면역력을 안정시켜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 좋습니다. 이러한 장해독 요법은 단순히 장트러블로 고생을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당뇨, 고혈압이나 고지혈증과 같이 혈액이 탁해져 생기게 되는 대사증후군, 몸에 염증이나 종기가 자주 생기는 분, 피부 질환으로 고민을 하는 분들의 지루성 피부, 여드름, 아토피, 장기간 위장장애로 고생하시는 분, 먹는 것에 비해 비만인 분 등과 같은 다양한 질환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관련해 힘들어 하고 있으시다면 장해독을 통해 건강함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장해독은 진행 후 바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요법 입니다. 관련해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