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명절에 늘어나는 여의도교통사고

명절에 늘어나는 여의도교통사고

명절에 늘어나는 여의도교통사고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곧 다가옵니다. 이번에는 109일 한글날과 10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최장 10일간의 연휴가 이어지는데요. 평상시의 명절에도 많은 사람이 이동을 하는데 이렇게 길어진 명절이라 정말 민족 대이동이라고 해도 될 만큼 많은 인구가 이동을 하리라 예상됩니다.

 

명절에는 이동이 많은 만큼 차량이 도로에 몰리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보다 교통사고률이 30% 더 일어난다고 합니다. 차량이 많기도 하고 그만큼 장거리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졸음 운전이나 과속이 일어나기 쉬운데요. 교통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여의도교통사고가 일어나서 심한 부상을 입거나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사고 직후 많이 오시는데요. 교통사고는 사고 초기에 진단을 받고 적당한 대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상이 눈에 보이는 분들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기 때문에 진단을 통해 정확한 상태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2~3주 후에 병원에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대부분 외상은 없고 살짝 불편할 정도의 통증만 초기에 있었던 분들입니다. 대부분 그 통증을 방치하거나 가벼운 자가처방을 하고 쉬면 낫겠지 하시던 분들인데요.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어 찾으시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외상이 없는 분들은 보통 가볍게 생각하고 여의도교통사고 이후에도 그냥 휴식을 취하면 되겠지 생각하거나 충격으로 정신이 없어 보이는 것이 없기 때문에 넘어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통증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서 병원에 가 MRIX-ray등을 찍어도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사고가 난 후에 통증이 있다면 되도록 빨리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해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교통사고로 외상이 일어날 수도 있지만 어깨와 목 등의 근육이 다치거나 어혈이 생겨 어깨 결림과 목 통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 경우를 근골격계 손상이라고 합니다. 평소보다 뻐근함은 느끼지만 며칠 있으면 괜찮을 거라 생각을 하고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히 자연치유가 되면 상관 없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허리나 무릎까지 번져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만성통증화 되기 때문에 그전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교통사고로 인해 근골격계 손상이 오면 MRIX-ray로는 발견하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으로 내원하시어 정확히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와 목 주변 근육이 단단해진 증상은 경락의 순환을 도와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뜸치료로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을 줄이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어혈을 녹여 배출을 돕는 한약처방 및 부항치료, 약침치료로 통증 완화 및 치료를 돕습니다.



 


장기간 운전으로 심신이 힘든 상태에서 사고가 일어나면 그야말로 충격이 큽니다. 명절 자체를 망쳐버릴 수 도 있기 때문에 안전운전을 최우선으로 해야겠습니다. 만약 사고가 난다면 신속히 대처를 하고 병원에 내원하시어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교통사고 후유증에 고통 받지 않는 방법입니다. 가벼운 증상이라도 방심하지 말고 큰 병으로 키우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