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후두통 괜찮을까?

교통사고후두통 괜찮을까?


교통사고후두통 괜찮을까?





이제 여름휴가 막바지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바다로 산으로 떠나는 차량으로 도로는 꽉 막히고 운전자들 사이에서 빈번한 접촉사고로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발생해 병원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수습도 중요하지만, 교통사고후유증 관리도 중요한데요. 오늘은 교통사고후두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해서 교통사고 후 발생하는 각종 증상들을 말하는데요. 교통수단 (버스, 자동차 등)을 이용하는 도중에 발생한 사고를 의미하는 교통사고와 병을 앓고 난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추가적으로 유발되는 증상을 뜻하기도 합니다.

 

교통사고는 과로로 인한 졸음 운전, 운전미숙 과실 등으로 인해 자의든 타이든 발생하게 되는데요. 교통사고후두통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발생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우선 그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뒷목이나 허리, 기타 몸이 뻣뻣하고 쉽게 피로해지는 경우, 신체에 무거운 느낌이 드는 경우, 통증의 양상이 쑤시거나 저린 경우, 날씨가 흐리거나 밤에 통증이 심한 경우,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운 경우 등이 있는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은 처음에 사고로 인한 혼란으로 증상을 못 느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 자연재해, 고문 등 심각한 사건을 경험한 후 그 사건에 대한 공포감을 느끼는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교통사고후두통, 어지러움, 현기증, 이명, 기억력장애, 집중력저하, 불면증, 피로 무관심, 감정변화, 우울증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교통사고 후 2일~10일 정도 지나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발생 한 후 뒤늦게 나타나는 통증에 대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통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아무리 미미한 통증이라도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만성질환이 될 수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는 어떻게 판단하고 치료할까요? 


우선 어깨와 목 주변의 단단하게 굳은 근육을 풀면서 경락의 순환을 도와 기혈순환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뜸 치료로 어혈로 경직된 목, 어깨 주변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줄이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때 어혈을 녹여 배출되도록 돕는 한약도 함께 처방합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의 경우 지나치게 흥분되면 심장은 열하고 신은 차지는 상열하한의 상태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약침요법을 통해 이러한 인체의 상하순환 불균형을 개선시켜 심장의 화를 시원하게 내려주고 아래는 따듯하게 해주어 안정화가 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을 한의원에서 치료하고 싶은데 비용이 비싸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1999년 2월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개정 이후 교통사고 치료비 전액이 자동차 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개인적인 부담 없이 침, 한약, 물리치료 등의 치료를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교통사고후두통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은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앞서 말씀 드린 부분처럼 만성 질환으로 고생하실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나 치료를 도움 받고 싶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