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계류유산후 한약 처방은

계류유산후 한약 처방은

계류유산후 한약 처방은






보통 산모가 출산을 하면 적게는 일주일 많게는 몇 달 이상 휴식을 취하는데요. 이렇게 충분히 휴식을 취해 주어야 다양한 산후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산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특히 계류유산은 자궁 내벽을 긁어내는 수술을 받을 수 있기에 더욱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계류유산후 한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산이란 의학적 시술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임신 20주 전에 임신이 종결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는 크게 절박유산과 계류유산, 습관성 유산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계류유산은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급증하고 있는 유산 중 하나인데요. 


이는 여성들의 초혼 연령이 높아지고 육아 휴직을 길게 쓸 수 없는 사회적인 여건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계류유산 판정을 받게 되면 자궁 내 남아있는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 자궁 내벽을 긁어내는 수술을 받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자궁의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다음 번 임신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자궁의 기능을 보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또한 난소의 기능 역시 끌어 올려 질 좋은 난자를 생성하는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유산 후에는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증상이 갑자기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 부분 역시 배란과 임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기에 계류유산후 한약을 통해 도움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유산으로 인해 힘든 산모의 마음을 잘 보듬어 주어야 하는데요. 아이를 잃었다는 상실감으로 우울하거나 불안해 하지 않도록 하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족한 기혈을 보충해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추도록 하는데요. 이는 기력이 쇠했을 산모의 몸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계류유산후 한약 처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임신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텐데요.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줄이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임신을 대하는 것이 현명하다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끝으로 계류유산후 한약 처방을 원하시거나, 진단을 원하신다면 여의도 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