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난소기능저하 증상 회복에

난소기능저하 증상 회복에

난소기능저하 증상 회복에





여성에게 있어서 난소는 난자를 보관하고 여포를 성숙시켜 배란이 이루어 지도록 하는 아주 중요한 기관인데요. 이러한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 당연히 배란이 불규칙해 지고 임신과 출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난소기능저하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어떤 한방요법으로 극복 가능한지 살펴봅시다.





보통 난소도 나이가 들면 노화가 진행되기 마련인데요. 문제는 아이를 갖는 임신 연령이 높아지면서 난소기능저하 증상이 나타나는 산모들도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의 난소기능이 떨어지면 규칙적인 생리와 배란이 힘들어 지는데요. 결국 자연스러운 임신에서 멀어지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어서 지나치게 이른 시기에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 조기 폐경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높아지는데요. 생리불순 증상이 악화되고 안면홍조나 불면증과 같은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초기에 진단 받을수록 폐경이 오는 시기를 늦출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난소기능저하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날 시에는 빠른 시일 안에 극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불규칙한 생리주기를 갖거나 무배란 증상을 앓고 있는 여성들 중에는 다낭성난소증후군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증상 자체만으로는 별 문제가 없지만 후에 불임이나 난임의 원인이 되기에 조심해야 하는데요.


주로 체내의 수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거나 기혈이 부족할 경우, 비만일 경우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난소기능저하 증상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한의학에서는 먼저 부족한 기혈을 보충해 생리와 배란 주기를 고르게 하는데요. 또한 몸 속의 어혈을 울혈을 풀어주고 자궁을 따뜻하게 해 주는 한약을 처방하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난소기능저하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평소 스트레스를 줄이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를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현재 난소기능저하 증상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여의도 한의원에서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