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진단기준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진단기준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진단기준은






사람은 누구나 트라우마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교통사고로 인한 트라우마는 쉽게 잊혀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을 골절이나 타박상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는데요. 


오늘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진단 기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는 물리적인 충격을 경험한 후 발생할 수 있는 정신 신체 증상을 말하는데요. 사건 후에도 여전히 사건에 대해 공포함을 느끼고 거기서 벗어나기 위해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어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진단 기준을 보면 두근거림, 두통, 초조함, 불안함, 무력감 등이 있는데요. 이외에도 눈과 귀에 이상이 생기거나 집중력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욋아후 스트레스 장애 진단 기준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들을 방치하게 되면 공황장애나 우울증으로 까지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데요. 정신적 문제는 후에 신경 쇠약이나 만성 피로감과 같은 신체적 증상으로까지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여의도한의원은 기본적으로 머리를 맑게 하고 가슴을 시원하게 하는 약재를 사용하는데요. 이는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마음을 안정시키고 차분하게 하여 빠른 시일 안에 스트레스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함이 목적입니다.


이어서 뇌와 심장과 관련된 혈 자리에 침을 놓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처방은 두뇌로 직접적인 자극이 많이 가게 되어 뇌를 안정시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진단을 받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과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진단기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의학적 처방은 한 가지 증상에만 국한하여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 몸 전체의 발란스를 맞추어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목적인데요. 또한 자동차 보험 처리까지 가능하여 금전적인 부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끝으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진단기준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처방을 원하신다면 여의도 한의원으로 문의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