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계류유산 증상 조심하세요

계류유산 증상 조심하세요

계류유산 증상 조심하세요




임신초기에는 뱃속에 아기를 생각하며 부푼 기대를 안고 행동 하나하나에 주의를 기울이게 됩니다. 그러나 순간에 방심이나 사고와 같은 다양한 원인들을 이유로 뱃속에 아기가 유산되는 안타까운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유산의 종류에는 절박유산, 선택적 유산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임신초기에는 계류유산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계류유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계류유산이란 임신 초기에 주로 발생하는 증상으로 처음에는 정상적인 임신처럼 순조롭게 진행이 되다가 갑자기 어느 시기부터 자궁이 성장을 멈추면서 자궁 내에 사망한 태아가 몇 주 이상 잔류 되어 있는 증상을 말하며 이 과정에서 체중과 유방의 크기가 감소 되거나 질 출혈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계류유산 증상의 발생 원인으로는 염색체 이상으로 인한 발생이 가장 많으며 이 밖에도 호르몬과 당뇨병에 의한 발생이나 내분비적 이상이나 면역학적 이상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나 최근에는 산모들의 평균적인 나이가 증가하면서 이점 또한 계류유산 증상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어 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계류유산의 가장 큰 문제는 증상이 나타나면 질에서 소량의 출혈이 발생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는 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분들은 이미 유산이 상당히 진행된 후에 계류유산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아 치료시기를 놓치는 일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러한 계류유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태아에게 무리가 갈수 있는 활동들을 피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정서적 안정과 함께 무리한 가사나 장거리 여행은 피하여 몸이 피로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적당한 수준의 운동은 산모의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이전에 유산을 한번 경험한 분이라면 운동보다는 안정을 취하는 것이 출산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이러한 계류유산 중상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의 회복을 돕기 위해 잔류 태반을 어혈로 보고 이를 최우선 적으로 관리하면서 계류유산을 한 산모의 몸에서 어혈 제거한 이후에는 출산과 동등한 방법으로 환자의 회복을 돕고 있는데요. 


그만큼 유산이 출산만큼이나 산모의 몸에 주는 영향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 밖에도 다음 임신 시 유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차원에서 엄마의 자궁을 튼튼하게 하기 위한 처방이 진행될 수 있는데요. 한의원에서는 한의학적 처방을 통해 자궁과 난소의 활성을 높임으로서 다음 임신과 출산을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계류유산 증상에 대해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계류유산을 경험한 후 이에 대한 치료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할 경우 습관성유산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질에서의 소량의 출혈이나 하복부의 통증이 지속된다면 계류유산을 의심될 수 있으니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