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후유증관리 어떻게?

교통사고후유증관리 어떻게?

교통사고후유증관리 어떻게?




국내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연평균 21만건정도로 발생빈도가 아주 높은 편인데요. 가벼운 접촉사고까지 포함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교통사고를 경험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의 가벼운 교통사고는 타박상 치료로 끝날 수 있지만 사고의 경중과는 관계없이 근육이나 인대 뼈 등에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교통사고 이후에는 후유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후유증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가벼운 접촉사고의 경우 사고를 수습하는데 신경 쓰느라 자신의 몸에 나타나는 가벼운 통증 증상을 무시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 치유되는 경우가 많지만 악화될 경우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교통사고 후유증의 특징은 사고즉시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는 듯 느껴지지만 사고 후에 일주일쯤 지나 이상이 생기거나 늦을 경우 수개월이지난 후에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발생 후에 별다른 이상이 없더라도 C.T나 MRI등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교통사고후유증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교통사고후유증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 중 하나인 목의 경우 목뼈를 감싸고 있는 인대와 근 골격에 손상이 발생하면 두통이나 목 부위 통증, 신경의 눌림으로 인한 팔 저림, 요통 등의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목으로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하는 디스크가 손상을 입은 채 방치될 경우 목 디스크에 원인이 될 수도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관리를 위해 안약과 약침, 동작침, 부황요법 등 다양한 한의학적 치료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교통사고후유증이 자주 발생하는 어깨와 목 주변의 근골격계손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주변근육들을 자극하여 단단하게 굳은 근육들을 이완시켜주며 경락의 순환을 도와 기혈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증상에 따라 어혈로 목이 경직되었다고 판단될 시 뜸 치료를 사용하여 어혈 배출을 돕고 이외에도 몸 안 구석구석에 산재해 있는 어혈을 녹여 배출시킬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후유증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사고의 경중과는 관계없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벼운 접촉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도 사고 후 한동안은 몸 상태의 변화를 세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으며 조금이라도 이상이 느껴질시 빠르게 대처할수록 회복될 확률도 더 높아질수 있습니다.


만약 교통사고 후유증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가나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실경우 교통사고 후유증 한의원 여의도한의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