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정수리가 횅해요 산후탈모증상

정수리가 횅해요 산후탈모증상

정수리가 횅해요 산후탈모증상




출산을 하게 되면 여성의 몸은 급격한 호르몬 변화를 느끼게 됩니다. 그로 인하여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 중 산후탈모증상은 외형적인 변화를 줘 탈모증세뿐만 아니라 산후 우울증까지 발생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산후탈모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는 머리카락이 빠지는 모양에 따라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등으로 구분될 수 있으며 지루성 탈모와 산후 탈모 등과 같이 다양한 상황에 따른 유형이 존재합니다.


특히나 산후탈모증상의 경우 출산 후 모발이 한꺼번에 대량으로 빠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갑작스런 신체변화에 크게 놀라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탈모의 경우 형태별로 원인과 특징에 차이가 있습니다. 원형탈모의 경우 피로나 영향상태 스트레스 등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증상 초기에는 부분적으로 원형을 형성한 탈모가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형탈모와는 달리 정수리탈모는 무리한 다이어트나 편식에 의해서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출산으로 인하여 급격히 불어난 체중을 빼기 위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는 산모의 경우 정수리 형으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수리 탈모의 경우 앞 쪽 헤어 라인 보다는 가르마나 정수리 부근에서 머리가 가늘어지기 시작하면서 어느 순간 대량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출산 후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전체적으로 모발에 힘이 없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산후탈모의 경우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신기간 중에 여성호르몬 분비가 증가하면서 모발의 성장기간이 길어지고 머리가 빠지는 양이 급격히 줄어들지만 출산 후에는 호르몬이 정상수치로 돌아오면서 그 동안 여성호르몬 증가로 빠지지 않았던 모발까지 한꺼번에 빠지는 경우가 발생하면서 머리숱이 급격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저희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산후탈모증상의 회복을 위하여 증상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근에 영향이 부족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영향을 공급해 줄 수 있도록 약물요법을 사용 하여 탈모의 진행을 막음과 동시에 발모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지루성 두피나 건선 두피와 같은 두피질환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께는 두피치료를 위해 방부제나 화학약품을 넣지 않은 천연한방샴푸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이 밖에도 머리 쪽 혈관의 원활한 순환을 위해 경혈을 자극하는 척추부항과 스트레스로 인한 몸의 긴장상태를 이완시켜주는 전신이완치료 등이 탈모증상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산모에게 발생할 수 있는 탈모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탈모증상은 그 자체로 통증은 없지만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자존 감이 급격히 떨어 질 수 있어 산후 우울증에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만약 산후에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거나 머리숱이 줄어 고민이시라면 여의도한의원이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