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두근대면?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두근대면?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두근대면?





갑작스럽게 큰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교통사고로 인한 외상을 치료한 후에도 원인 모를 불안함을 지속적으로 느끼며 일상생활에서 이유 없이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잠을 설치는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의 원인을 찾기 위해 정밀 검사를 한 결과 몸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면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란 큰 충격을 받을 만한 위협적인 사건을 겪게 된 후 그 사건에 대해서 지속적인 재 경험을 통해 공포감이나 불안함을 느끼게 되고 그로 인해 심신에 이상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자신에게 큰 충격을 준 사건이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상기되는 재 경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일으킨 사건과 비슷한 상황에 대한 의도적인 회피와 분노와 슬픔에 대해서 조절하는 기능이 떨어지는 등 다양한 정신적인 변화가 일어 날수 있습니다. 





이러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경우 어린 시절 심리적 상처가 있거나 원만하지 못한 가족관계와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분들에게서 자주 발생하곤 하지만 환자분들 중에는 시간이 지나면 사건에 대한 기억이 점점 잊혀지고 증상도 호전될 것이라는 잘못된 판단을 내리시는 분들이 많아 치료가 늦춰지는 경우가 자주 발행하곤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증상들을 방치할 경우 더 극심한 질환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증상을 호소하시는 환자분들에게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에서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증상완화를 위해 심장의 화를 내려주고 아래쪽의 따뜻하게 해주어 상하순환 불균형을 해소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침요법을 통한 수승화강 치료를 이용하여 마음에 안정을 유도함과 동시에 인체의 상하순환 불균형 증상을 개선시켜 심장의 화를 내려주어 머리는 차갑고 아래는 따뜻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한약을 통해 몸 속에 어혈을 제거하고 머리와 가슴을 시원하고 맑게 만들어 기혈순환을 돕습니다. 이러한 한약 처방은 환자분들의 마음을 안정시켜 주어 환자분들이 사고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 상태에서 빠르게 벗어 날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증상에 따라 침이나 부항을 뇌와 심장에 관련된 혈 자리에 시술하기도 하는데 두뇌와 관련된 혈 자리에 침을 시술 할 경우 두뇌에 자극이 전달되어 과 활성화된 뇌를 안정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중 하나인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에는 신체적 통증이 동반되는 근골격계 손상이나 신경계 손상만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 발생 이후에는 신체적인 회복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손상에 대한 관리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