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영등포한의원 생리혈 과다?

영등포한의원 생리혈 과다?

영등포한의원 생리혈 과다? 





안녕하세요 영등포한의원, 여의도 한의원입니다. 


30대 여성 심씨는 이번 추석 연휴 동안에 시댁에서 생리통이 이전처럼 짧은 기간 안에 멈추지 않아 큰 곤란을 겪었습니다. 


아이를 낳고 처음 찾게 된 시댁 식구들 앞에서 대놓고 아픈 척을 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는데, 통증이 도무지 멈추지 않았던 것입니다. 이럴 경우 명절 스트레스이겠거니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겨서는 안 됩니다. 자궁내막 조직에 의하여 자궁의 크기가 커져 생기게 되는 자궁선근증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영등포한의원과 함께 생리혈 과다 증상에 관련한 자궁선근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선근증에 대한 뚜렷한 특징은 이렇게 장기간 생리통과 더불어 생리혈에 대한 증가도 있습니다. 여성들은 호르몬의 감소로 인하여 나이가 들게 되면서 생리혈이 조금씩 감소하게 되는데, 30대 이후에도 생리혈 과다 증상이 나타났다면 자궁선근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더불어 이렇게 생리혈이 과다하게 분비될 때에는 빈혈을 초래할 수 있으며 자궁이 커지면서 방광을 압박하여 소변이 자주 마렵다거나 참기 힘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자궁선근증은 자궁에 비정상적으로 침투하게 된 자궁내막의 조직이 주위 자궁근층의 성장을 촉진하여 마치 임신을 했을 경우 자궁이 커지게 될 것 같은 증세를 나타내는 질환입니다. 자궁근육층 속에 자궁 내막 선조직 즉, 분비조직들이 비정상적으로 존재하여 자궁이 두꺼워지게 되거나 커져있는 것을 뜻합니다.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자궁 내막의 조직이 자궁근층으로 스며들어서 생기게 되거나 자궁근층 조직이 변화하게 되어 자궁 내막의 조직과 비슷해지기 때문이라는 학설들이 있습니다. 특히 자궁근종과 함께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궁선근증과 같은 자궁의 질환에는 자궁적출과 같은 수술을 주로 권유하게 되지만, 자궁적출과 같은 수술은 임신이나 결혼을 준비하게 되는 가임기 여성들에게는 불가능하며 적출 뒤에도 여성에게 치명적인 여러 가지 후유증이 따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호르몬 치료도 정상적으로 호르몬 분비 시스템에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치료를 할 때 약물치료를 우선 해야 하며, 약물로 치료되지 않을 만큼의 증상이 심할 경우에만 절제수술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특히 불임에 대한 가능성이 있어 위험한데요. 자궁선근증이 있다고 해 전부 불임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임신이 정상인보다 어려울 것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자궁의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의심 및 질환의 경력이 있을 때 특별한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최소 6개월에 한 번씩은 영등포한의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며 정기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영등포한의원, 여의도 한의원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