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왼쪽아랫배 통증 원인은 무엇?

왼쪽아랫배 통증 원인은 무엇?

왼쪽아랫배 통증 원인은 무엇?





세상을 살아가면서 한 번쯤 생기는 부분 통증, 이는 위치에 따라서도 그 질환이 다른데요. 오늘은 왼쪽아랫배 통증이 일어날 때 무엇을 의심해 볼 수 있는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반염

골반염은 일반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분들에게 나타나게 되는 질환으로 골반내 나팔관 및 난소 등에 염증이 나타나게 된 상태를 골반염이라 합니다. 


골반염으로 인한 증상으로 양쪽 아랫배에 모두 통증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오늘 알아보려고 하는 왼쪽아랫배 통증만 유독 심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 골반염은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복막염으로 번질 수 있어 주의를 요구합니다. 







임신초기 

여성분들이 임신을 하게 되면, 배속에 태아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이 위해서 자궁조직이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되는데요. 자궁조직이 늘어나게 되면 우리 몸속의 다른 장기들을 압박하게 됨으로써 왼쪽아랫배 통증이 반복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일 매달 하고 있던 생리가 없으면서 왼쪽아랫배 통증이 일어나게 된다면, 임신은 아닌지 확인을 해보세요.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이란 자궁 안에 있어야 하는 자궁내막이 자궁 외의 다른 조직에 부착해 증식하는 것으로 가임기 여성분들에게는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인데요. 이렇게 자궁내막이 다른 조직인 자궁외벽 및 난소나 나팔관 등 부착되는 위치에 따라서 오른쪽이나 왼쪽아랫배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요로결석

요로결석은 요도나 요관, 신장이나 방광 등 소변이 나오게 되는 통로에서 요석인 돌이 생겨 소변의 흐름을 방해해 이로 인해 왼쪽아랫배 통증을 비롯한 옆구리통증과 오줌에 피가 섞여 나오게 되는 혈뇨 등 각종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훨씬 많이 발생하는 요로결석은 조기에 치료를 하지 못하고 방치할 경우 각종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

대장암에 걸리게 되면 왼쪽아랫배 통증 뿐만 아니라 오른쪽 아랫배에서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대장암이 과민성 대장증후군과는 다르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변을 볼 경우 변에 피가 묻어나오게 되는 혈변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양쪽 아랫베에 통증이 반복해 일어나게 되면서 혈변증세까지 더해지게 되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신경이 예민하신 분들 중, 특별한 이유도 없이 왼쪽아랫배 통증이 반복해 나타나게 된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인해 왼쪽아랫배가 아프거나 복부의 팽만감, 혹은 방귀가 자주 나온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상 여의도한의원과 함꼐 왼쪽아랫배 통증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