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불순 치료 어떻게

생리불순 치료 어떻게

생리불순 치료 어떻게  




장마가 한풀 꺽이고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특히 덥고 습한 부산에서는 손가락만 움직여도 불쾌지수가 급격하게 올라갈 정도로 찌는 듯한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그런데 무더위를 피하려고 지나치게 에어컨을 가동할 경우에 냉방병을 비롯하여 각종 질환 증세가 나타나기가 쉬워 주의가 당부됩니다.


특히 바깥과 온도 차이가 섭씨 5도 이상 되는 실내에서 오래 있을 경우 두통이나 현기증, 위장장애와 같은 여름감기가 쉽게 생길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불순과 생리통 등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낮 기온이 33도 이상으로 유지되는 것과 같은 폭염이 지속되면서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혹은 생리전증후군으로 인해 생리불순 치료 병원을 찾고 있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랫배를 차갑게 만드는 음식의 섭취나 에어컨 등 지나친 사용으로 인해 자궁건강에 해를 미치게 되는 것인데요.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최근 늘어나고 있는 생리불순 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여성에게 생리불순이란 상당하게 중요한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불규칙한 생리를 일컫고 있는 생리불순은 생리주기가 앞당겨지거나 늦어지게 되는 경우를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생리양이 평소와는 다르게 급격하게 줄어들거나 늘어나는 현상, 혹은 생리혈의 색이 검거나 덩어리져 나오게 되는 증상 등을 생리불순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생리불순을 일으키게 되는 중요한 요소는 호르몬인데, 평소에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신경이 쓰이는 일이 생겨서 잠을 잘 못자는 등의 피로감이 쌓일 경우 흔하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더불어 급격한 체중의 변화나 기온의 변화가 하복부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해 생리불순의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이런 생리불순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제대로 된 생리불순 치료를 받아야 불임 혹은 잦은 생리통 등의 자궁건강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은 여성의 몸이 알려주게 되는 건강의 적신호이며,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몸의 이상을 전반적으로 체크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하복부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뜸치료나 한약 및 침치료를 통하여 자궁을 보호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르면 침 생리불순 치료는 자궁과 관련된 경혈을 자극시켜 방광의 기능을 회복하도록 도와주는데 도움이 되며, 뜸치료는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 자궁의 어혈을 없애주고 골반이 제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