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한의원 여기로

교통사고한의원 여기로

교통사고한의원 여기로





안녕하세요 교통사고한의원입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자동차를 이용하요 휴가를 떠나는 바캉스족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즐거운 휴가도 잠시 장시간 운전으로 인하여 교통사고 피해를 입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안전사고 및 교통사고는 휴가철인 7월에서 8월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하게 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여름철은 휴가시즌이기 때문에 고속도로를 이용하고 있는 비율이 높아지고 고속주행과 장거리 이동도 유난히 많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피곤한 상태에서 장시간 운전을 하다 보니 졸음운전에 쉽게 노출됩니다. 여름에 교통사고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하는 것이 필요하며, 특히 가벼운 접촉사고라도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발생 후 나타나는 후유증의 원인과 한방 치료법 등을 교통사고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해 가장 많이 나타나고 있는 후유증은 채찍손상입니다. 자동차사고 발생시 채찍을 휘두르는 것과 같이 목이 정상적인 운동범위를 벗어나면서 앞뒤로 빠르게 흔들리고 경추부위의 인대와 관절, 근육이 손상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단 X-ray 혹은 CT 검사를 통하여 골절의 여부와 경추부 디스크 탈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검사상 정상소견을 보인다고 하더라고 실제로 환자는 지속적인 통증을 호소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두통이나 어지럼증,구토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척추의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증상이 더 심각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단순하게 근육 통증 외에 목에서 팔쪽으로 저림증세나 감각저하가 나타나게 될 경우에는 신경손상도 의심해봐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유발 원인을 어혈의 개념을 들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흔히 죽은 피라고 이야기를 하며, 교통사고와 같이 외부로부터 가해진 충격으로 인하여 발생하게 된 울혈 현상으로 혈액의 정상적인 흐름을 방해하게 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활발하지 못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통증과 불편감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가 발생할 때 초반에는 놀라거나 긴장을 해 통증을 잘 느끼지 못하고 있다가 시간이 흐르게 되면서 통증이 발생하거나 새로운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등 교통사고 후유증을 호소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어혈은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드러나지 않으면서 우리 몸 곳곳에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정체된 어혈을 제거하는 것이 기본이며 특히 어혈로 인한 교통사고후유증은 한방치료가 매우 효과적입니다. 개인의 상태를 진단하고 처방하는 맞춤한약치료를 통하여 교통사고로 발생하게 된 어혈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하고 교통사고를 당한 후 발생할 수 있는 불면증, 두근거림, 구역감, 어지럼증 등 개개인의 증상을 개선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상 교통사고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후 발생할 수 있는 증상과 치료에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