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왼쪽어깨통증 어깨가 아파요

왼쪽어깨통증 어깨가 아파요

왼쪽어깨통증 어깨가 아파요





어깨관절 손상으로 움직일 경우에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고 운동기능이 제한되는 질환을 대표적으로 오십견이라 부릅니다. 하지만 오십견이라는 말 그대로 50세의 어깨라는 의미로 정확한 병명이라기 보다는 관습어에 아주 가깝습니다. 최근에는 오십견이라고 부르던 어깨질환을 각각의 원인에 따라서 유착성 관절낭염이나 회전근개파열 등 정확한 병명으로 부르게 되는 경우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오십견이라고 부른 질환은 유착성 관절낭염을 이르는 것으로 여러 각도의 수동적인 운동시 심한 통증을 호소하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회전근개파열의 경우에 왼쪽어깨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은 동일하지만 별도의 운동에서만 왼쪽어깨통증이 보인다는 점에서 차이가 존재합니다. 







 두 질환의 경우에 증상이 매우 유사하다 보니 진단이 없이 오십견으로만 알고 치료를 진행하게 되다가 증상이 심각하게 된 경우에야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십견으로 알고 상당한 기간 동안 치료를 해도 낫지 않자 그제서야 병원을 방문해 회전근개파열로 진단을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회전근개파열은 파열된 힘줄이 자연스럽게 아물게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시간이 경과될 수록 악화될 수 있어 치료를 위해서는 정밀한 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입니다. 오십견과 회전근개손상 모두 어깨에 극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은 같습니다. 


하지만 어깨에 소리가 나게 되고 야간에 통증이 극심해지거나 특정한 운동시 심한 왼쪽어깨통증을 느끼게 되었다면 우선 회전근개건염이나 파열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오십견과 회전근개손상은 발생의 원인에 차이가 있어 치료법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그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렇게 오늘 함께 알아본 왼쪽어깨통증과 같이 어깨부위에 통증에 대해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어혈의 문제로 봅니다. 어혈은 교통사고당시의 충격 및 이 외에 가해지는 충격으로 인해서 나쁜 피와 노폐물 등이 뭉치게 되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나쁜 피의 덩어리라 할 수 있는 어혈이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고 그로 인해 왼쪽어깨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근본 원인인 어혈을 제거하지 않고 치료하게 되면 여의도한의원의 치료가 더뎌질 수 있고 또한 치료가 된다고 하더라도 재발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