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만성통증 예방 여의도한의원

만성통증 예방 여의도한의원

만성통증 예방 여의도한의원




안녕하세요 여의도한의원입니다. 


교통사고는 아주 경미한 사고라고 하더라도 가볍게 봐서는 안 됩니다. 만일 가볍게 생각하고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추후에 통증으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생길 수 있는 만성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 즉시 나타나게 되는 것이 아니라 사고의 당시에 받은 외부적인 충격으로 인하여 근육과 인대, 관절 등이 지나치게 긴장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만성화 되어 육체적이고 정신적인 손상을 남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 우리 신체의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회복되지 못하여 생기게 되는 통증들을 총칭하고 있는 것인데요.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으로 편타성손상증후군, 뇌진탕 후 증후군, 지연성 두개내출혈,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와 후경부 교감신경 증후군, 치아 스트레스 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흔한 증상인 편타성 손상 증후군은 두통 및 목통증, 팔저림, 구역질, 현기증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런 목손상을 치료가 없이 방치하게 될 경우 목디스크로 발전될 수 있는데요.






또한 허리뼈 손상의 경우에는 더욱이 사고의 충격으로 나타나게 되지만 사고 직후에는 손상을 발견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손상도가 심할 경우 골반이 삐뚤어지게 되고 만성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몸 상태를 관찰해야 합니다.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라서 교통사고 치료와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관해 한의운에서도 자동차보험이 지원되어 본인부담금 없이도 한의원 치료가 가능합니다.







본원에서는 체형장비를 통하여 틀어져 있는 척추 등의 상태를 정확하게 체크를 해주고 추나요법을 통하여 척추나 주변 근육의 균형을 맞춰 통증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추나요법과 더불어 침이나 뜸, 부항, 한약 및 물리치료도 여의도한의원에서 병행하고 있으며 교통사고후유증의 경우에는 단순한 검사장치로도 발견하기 쉽지 않아 일단 통증이 발생했다면 한방치료로 통증을 잡아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만성통증과 관련하여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및 보험을 알려드렸는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초기에 적절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고 사고 후 몸 상태에 관한 조기 진단과 빠르고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그 방법입니다. 


만성통증이 없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서 몸의 상태 및 변화를 확인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궁금한 사항은 여의도한의원에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