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갱년기 증상에 좋은 것은?

갱년기 증상에 좋은 것은?

갱년기 증상에 좋은 것은?





중년 여성이라면 누구나 갱년기에 관한 두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갱년기는 폐경 전후에 5년 사이의 기간을 칭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40대 중후반에 시작이 됩니다. 40~50대 여성이면서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가슴이 두근거리게 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혹시 갱년기가 아닌지 의심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에는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 다양한 건강 이상 신호와 더불어 골다공증, 심혈관질환 등이 나타날 가능성 또한 커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에 나타나게 되는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과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증상과 칼슘, 마그네슘

갱년기에는 뼈와 관련된 질환들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방어를 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갱년기 시기에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저하되면서 뼈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갱년기 여성들이 이 때에 손목과 발목, 허리와 골반의 시큰거림이나 관절통을 호소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여성의 뼈 건강을위해 어떠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할까요? 20~30대 여성에 비하여 300mg의 칼슘을 추가로 보충해줘야 하며 칼슘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비타민 D와 마그네슘도 같이 섭취해야 합니다. 평소에 유제품과 견과류, 뼈째 먹는 생선을 자주 챙겨 먹도록 해야 합니다. 제때에 식사를 하기 어렵다면 칼슘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 갱년기 증상

고지혈증도 마찬가지고 갱년기에 주의해야 하는 증상입니다. 갱년기 여성 중에는 간혹 마른 체형에 고지방, 고콜레스테롤 식품을 많이 섭취 않음에도 불구하고 고지혈증 진단을 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현상 역시 에스트로겐의 분비 저하가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이 혈중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정상적인 수준으로 맞추는데 기여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갱년기라면 동맥경화와 같은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한 혈행 개선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의사, 약사, 상담영양사 등 상담을 한 후 중성지질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 3와 콜레스테롤 개선을 위한 감마리놀렌산과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갱년기 증상에 좋은 것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갱년기 증상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문의를 주시면 친절하게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