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수족다한증 증상과 평소 생활습관

수족다한증 증상과 평소 생활습관

수족다한증 증상과 평소 생활습관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면서 땀이 흐르는 수족다한증 환자들의 걱정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기온이 따뜻해지는 여름이 되면 다른 계절에 비해 다한증의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다한증은 손과 발 겨드랑이 등 국소부위에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특별한 원인이 없이 체질적으로 발생을 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치료방법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인지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고민스러운 질환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다한증이 1차성 다한증에 속하고 있으며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교감신경의 기능항진에 의한 호르몬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족다한증의 한의학적인 원인으로는 음식물의 과다한 섭취와 심리적인 동요, 지나친 육체활동 등으로 인해 간과 심장 등에 영향을 미쳐 땀이 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이 10대 유년기에 발생하기 때문에 자녀에게 다한증이 있지 않은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10대에 발생하게 되는 수족다한증 증상은 필기나 시험 시 종이가 찢어지고 사인펜이 번지는 등의 문제를 발생시켜서 적잖은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며 겨드랑이나 발에 수족다한증이 있는 경우 악취가 동반되고 무좀이 생길 우려도 높기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치료는 보통 보존적인 치료가 진행되고 있으며 개인에 따라 치료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거나 보상성 다한증 등의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있어 만족스러운 치료법을 선택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체질에 맞는 맞춤형 다한증 한약과 침 치료 등으로 부드러운 손과 발을 만들어 주는 데 집중하고 있어서 보상성 수족다한증 증상 등의 새로운 형태의 다한증에 관한 염려 또한 줄이고 있습니다. 1차성 다한증 치료는 말 그대로 체질을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근본적인 수족다한증 증상과 원인을 제거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치료의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한증 극복을 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생활 습관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기 때문에 눈 주위의 자극을 피하고 개인외생에도 각별히 주의를 하는 등 생활습관교정도 체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한증 극복을 위한 생활습관으로는 제모나 탈취제 사용도 좋으며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고서 지나치게 힘든 운동은 자제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알코올 및 커피, 콜라 등의 카페인 음료는 땀 분비물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자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