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어지럼증 원인과 치료

어지럼증 원인과 치료

어지럼증 원인과 치료




예상할 수 없는 때와 장소에 불규칙적으로 나타나게 되는 만성적인 어지럼증은 오래 앓고 있음에도 치료를 하지 않고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지럼증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있는 흔한 증상으로 대부분 단기간 약하게 증상을 보이고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성인의 10% 정도는 만성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교적 가벼운 증상이기 때문에 무시하는 환자들이 많지만 간혹 심각한 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으며 간혹 심각한 질환이 원인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으며 중풍을 예고하는 전조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가지고 어지럼증 치료에 임해야 하는 필요성이 있습니다. 







특히 소화기가 약해서 음식을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는 것은 기본이고 위산이 역류하고 항상 배에서 물이 출렁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환자라면 어지럼증 원인을 찾지 못하고 헤매이기 쉽습니다. 소화장애와 어지럼증 간의 관계를 파악하기는 몸시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소화기와 어지럼증은 아주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 소화기의 이상이 먼저인 경우도 있으며 어지럼증이 먼저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두 가지 요소를 함께 해결해야지만 어지럼증에서 벗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어지럼증 원인이 뇌나 귀의 이상 질환, 내분비계 질환, 고혈압, 심장질환등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것처럼 기질적인 원인으로 인하여 유발이 되고 있는 어지럼증은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어지럼증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소화장애처럼 어지럼증을 일으키게 되는 기질적인 원인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증상이 나타난다면 한의학적인 접근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용이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뇌 속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줌과 동시에 소화기관을 보해줄 수 있는 치료 처방으로 어지럼증 원인과 소화장애를 동시에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최근 환자들은 대부분 간기능과 위장의 이상소견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염된 환경이나 음식, 약물의 남용, 과도한 스트레스와 과로 등이 원인인 것으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치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치료방법을 마련해두고 있는데, 이는 두통과 어지럼증의 원인인 어혈을 녹이고 풀어내어 뇌혈류 개선에도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소화장애로 인한 어지럼증은 정밀한 검사로도 찾아내기가 어려우며 결과적으로 뇌졸중과 같은 심각한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간의 열, 신장기능 이상 등의 신체불균형으로 인한 기능적인 어지럼증 원인은 장기간 방치할 경우에 비정상적인 열이나 노폐물이 어혈을 만들어서 뇌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불면증, 만성피로, 이명, 뒷골당김과 같은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어지럼증 치료를 빠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