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어지럼증 두통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는?

어지럼증 두통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는?

어지럼증 두통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는?

 

 

 

 

교통사고 이후에 두통과 어지럼증을 호소하게 되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사고로 인하여 뇌에 손상이 생기게 되면 대부분은 두통을 느끼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급성기를 지나게 된 이후에는 어지러움증을 동시에 느끼는 것이 주요한 증상인데요. 교통사고로 인하여 뇌에 직접적인 손상이 가지 않다고 하더라도 머리에 충격을 받게 된 일반적인 외상의 경우에는 두통과 어지럼증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찾아오게 되는 두통과 어지럼증은 동시에 같이 이런 증상이 발현되기도 하며 어지럼증만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기 학생들의 경우에는 이런 어지럼증을 방치하게 된다면 집중력 장애가 동반되어서 학업성적 저하 등의 심각한 문제를 겪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통사고 이후에 어지럼증은 보통 직접적인 외상의 결과로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것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고서 방치하게 될 경우에 몇 달 혹은 몇 년동안 계속적으로 지속이 되는 경우도 있어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을 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교통사고후유증인 어지럼증은 사고 당시의 충격이 근육손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로 연결이 되어있는 혈관이 위축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감각이 무뎌지게 되거나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한방에서는 이런 증상을 허혈 상태로 보고 있으며 회복이 느리기 때문에 장기화가 될 수 있다고 진단을 내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경우라면 단순하게 두통약으로 문제를 모면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혈자리의 침치료와 약침치료 및 어혈의 제거를 위한 한약 처방으로 후유증으로부터 회복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며 평소에도 별 다른 이유가 없이 두통이나 어지럼증 증상이 있다고 한다면 여의도한의원을 찾아서 원인을 파악하고 본인에게 적당한 한방요법으로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