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아토피 증상 치료 여의도한의원

아토피 증상 치료 여의도한의원

아토피 증상 치료 여의도한의원

 


유아시기부터 아토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환자가 가장 고통스러워 하는 증상을 극심한 가려움증인데요. 특히나 성장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는 밤이 되면 그 증상이 더 심해지기 때문에 잠을 설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아이들의 정상적인 성장이 어렵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오늘은 한의원과 함께 아토피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토피는 피부염증 중 일부 증상으로 피부에 직접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 고통스러운 것인데요. 다른 사람의 시선으로 인한 부담과 불편함에 따른 고통으로 인해 환자들은 아토피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아토피가 나타나는 부위를 살펴보면 2세 미만의 유아아토피에서는 등이나 배, 몸 전체에 퍼지는 부위로 주로 나타나는데요. 2세 이상인 유아아토피부터 성인아토피는 몸이 접히는 부위에 아토피가 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몸 뿐만 아니라 엉덩이, 손발, 얼굴, 사타구니와 같이 특정한 부위에서 증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토피 증상은 피부가려움증도 있지만 건조함, 심한 각질, 피부가 붉어지는 홍반을 동반하고 있는데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피부가려움증의 경우에는 피부염의 정도가 심해질수록 가려움도 심해지는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홍반은 피부 아래 부분에 있는 혈관에 피가 몰리면서 혈관이 확장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혈액이 몰리면서 붉어짐이 심할수록 열감도 심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대부분은 습도가 높고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 열감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아토피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해독기능 저하와 체온조절을 넘어서는 과도한 열로 인해 배출되는 독소때문인데요. 아토피 증상 치료를 위해서는 대장, 간, 위장 기능을 개선하고 면역체계를 안정시켜주어서 독소가 발생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아시기부터 아토피가 있다면 맞춤 치료를 통하여 증상이 호전되고 이로 인해 발전할 수 있는 성인 아토피를 막을 수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아토피 치료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보는 것은 특이면역의 안정화와 자연면역의 활성화로 보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아주는 치료와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시켜주는 아토피 치료를 하고 있는데요. 먼저 해독요법으로 초기 전신 해독과정을 한 후에 알러지 상태에 따라 발효한약 유산균과 한방해독환을 복용하는 치료를 하고 그 뒤에 면역강화 연고제, 피부재생을 시켜주는 한약, 보습제 처방을 통해 아토피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아토피 증상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계신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증상에 맞는 치료를 통해 호전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